[국제경영] Chap 12. Building And Managing Global Strategic Alliace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Opening Case
2. Defining Global Strategic Allances
1) GSAs의 종류
2) GSA체결의 동기(이유)
3) GSA의 당면과제
3. Building Global Strategic Alliances (GSAs)
1) 현지 제휴 파트너 선택 방안
2) Negotiating Alliance Contracts
3) Structuring GSAs
4. Managing Global Strategic Alliances
1) 상호 학습 관리
2) 경영 통제 활동
3) 협력의 증대
4) 동맹 탈퇴에 대한 생각
본문내용
Opening Case
- Motorola and Siemens AG in Germany

semiconductor 300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electronic engineering 회사인 독일의 Simens AG와 모토로라와의 전략적 제휴이다.
semens AG는 chipcard IC의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반면 모토로라는 무선통신, 전신전자기술, 쌍방향 통신과 데이터 통신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었다.
simens 의 chip제조 기술과 모토로라의 semiconductor 기술을 제휴를 맺어 생산성 향상과 시장에서의 우위를 차지하는 결과를 얻었다.
이것이 처음이 아니라 1995년 두 회사는 1500만불의 자금을 형성하여 8 inch semiconductor plants를 버지니아주의 White Oak에 설립하기도 하였다. 과거의 성공적인 제휴로 두 회사는 상호협력적인 관계를 가지게 되었고 새로운 계약을 달성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이러한 파트너쉽을 통하여 소유권 문제나 조직구조개편과 같은 민감한 사안들의 빠른 의사결정을 도왔다.

Defining Global Strategic Allances

ꊱ GSAs의 종류
GSA란?
2개 또는 그 이상의 다른 국적의 회사가 그들의 자원과 능력을 공유함으로서 공동의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 맺는 제휴관계이다.
① The Equity Joint Venture(EJV-지분합작투자) : 2개 또는 그 이상의 회사에서 자본과 그 밖의 자원을 투자하여 법적, 경제적으로 독립된 회사를 세우는 합작투자형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경험마케팅-체험마케팅
  • and InnovationPrincipal正反合PolarityBipolar IntergrationProcess정. 문제에 대한 솔직한 견해를 얻기 위해 그룹에게 물어 본다1 단계반. 그룹을 頭 개의 집단으로 인위적으로 나누고 그들이 현재의 관점에서 서로 다른 방향으로 극단적인 견해를 갖도록 유도한다2 단계합. 각 그룹이 새로운 견해를 서로 공유하고 새로운 해결책에도달하도록 그룹을 모은다3 단계1-3단계를 다시 반복하여 다른 대안을 새롭게 시행한다2 단계변증법적 방법으로 조직을 스펙

  • UN기구들과 비정부 국제기구
  • and effectiveness of the UN3. WHO IS DOING WHAT IN UNDP?(1) The global structure(2) The Country offices4. HOW DOES UNDP MANAGE WAHT IT DOES?(1) What are UNDPs principles?(2) What are UNDPs tools?(3) How does UNDP manage Knowledge?(4) How does UNDP manage its staff?5. HOW DOES UNDP FUND ITS ACTIVITIES?(1) Voluntary contributions(2) Bilateral donors(3) Multilateral donors(4) Local resources6. UNDP REPORT OF ACTIVITIES(ANNUAL REPORT 2011/2012)(1) Poverty Reduction and Achieving the MDGs(2) Democratic Governance(3) Crisis Prevention and Recovery(4) Environment and Sustainable

  • [경영전략론] 월마트 경영전략
  • 경영성과가 좋은 이유는 무엇입니까?왜 경쟁사는 Wal-Mart의 전략을 벤치마킹 하여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까?0404 정확하고 뛰어난 기술체계 : Cross-docking system, 전용운송시스템, POS 시스템, QR 시스템 등등공급자와 파트너십 형성 (P & G)월마트의 기술력과 규모의 경제를 극복하기 어려움월마트가 채택한 small town 전략은 창고형 대형할인매장에서도 적용이 되었습니까?아니라면 대형할인매장에서는 어떠한 전략을 채택하였어

  • 월마트 월마트 조직구조 월마트 글로벌 확장동기 월마트 확장 장점
  • Management)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였다.월마트의 ERM은 “위험은 이해되고, 측정되고, 통제된다”라는 사명을 가지고 추진되었는데, 이는 경영 목표의 달성이 중대한 사건에 대한 예측과, 최적 의사 결정의 신속한 실천을 통해서 실현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었다.월마트의 ERM 프로세스는 비전수립(Business Vision), 사업목표(Business Objective), 위험체계(Risk frame), 위험인식(Identify Risk Universe), 위험 워크샵(Risk Workshop), 통제 및 실천 워크샵(Control and Actio

  • Shaking The Foundations
  • manages the group, is 65.8% owned by 11 charitable trusts,which spent $ 379.2million on social causes in 2003-04 alone. Over the following 12 months, Tata companies donated another $ 97.8 million. Beneficiaries range from a host of Tata educational, health and scientific institutes that dot India to the Ganges River’s giant mahseer fish, saved from extinction by a Tata-funded breeding program.J.N.타타의 정신은 오늘날에도 이어져오고 있다. 그룹의 지주회사인 타타썬즈는 11개의 자선기금이 65.8%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3~4년 사회적 목적으로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