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hap 12. Building And Managing Global Strategic Alliace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Opening Case
2. Defining Global Strategic Allances
1) GSAs의 종류
2) GSA체결의 동기(이유)
3) GSA의 당면과제
3. Building Global Strategic Alliances (GSAs)
1) 현지 제휴 파트너 선택 방안
2) Negotiating Alliance Contracts
3) Structuring GSAs
4. Managing Global Strategic Alliances
1) 상호 학습 관리
2) 경영 통제 활동
3) 협력의 증대
4) 동맹 탈퇴에 대한 생각
- 본문내용
-
Opening Case
- Motorola and Siemens AG in Germany
semiconductor 300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electronic engineering 회사인 독일의 Simens AG와 모토로라와의 전략적 제휴이다.
semens AG는 chipcard IC의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반면 모토로라는 무선통신, 전신전자기술, 쌍방향 통신과 데이터 통신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었다.
simens 의 chip제조 기술과 모토로라의 semiconductor 기술을 제휴를 맺어 생산성 향상과 시장에서의 우위를 차지하는 결과를 얻었다.
이것이 처음이 아니라 1995년 두 회사는 1500만불의 자금을 형성하여 8 inch semiconductor plants를 버지니아주의 White Oak에 설립하기도 하였다. 과거의 성공적인 제휴로 두 회사는 상호협력적인 관계를 가지게 되었고 새로운 계약을 달성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또한 이러한 파트너쉽을 통하여 소유권 문제나 조직구조개편과 같은 민감한 사안들의 빠른 의사결정을 도왔다.
Defining Global Strategic Allances
ꊱ GSAs의 종류
GSA란?
2개 또는 그 이상의 다른 국적의 회사가 그들의 자원과 능력을 공유함으로서 공동의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 맺는 제휴관계이다.
① The Equity Joint Venture(EJV-지분합작투자) : 2개 또는 그 이상의 회사에서 자본과 그 밖의 자원을 투자하여 법적, 경제적으로 독립된 회사를 세우는 합작투자형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