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월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31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월마트 기업소개
2.기업소개(Sam Walton)
3.Sam’s 10 Rules for Building a Business
4.월마트의 내부 핵심역량
5.월마트의 내부 핵심역량( RFID ]
6.월마트의 내부 핵심역량( CROSS-DOCKING ]
7.월마트의 Strategic Business Unit
8.월마트의 성공 전략
9.월마트 해외 진출전략
10.월마트의 성장현황
11.경쟁자분석-테스코
12.경쟁사분석-테스코(Glocal Standard 경영)
13.테스코와 월마트의 경영전략 비교
14.월마트의 한국시장 철수 요인 분석
15.결론
본문내용
:: 기업소개(Sam Walton)


1918, 오클라호마주 킹스피셔 출생
1940, 美 콜롬비아 주립대학 경제학사
1943, Helen과 결혼, 4명의 자녀를 둠
1945, 아칸소주 뉴포트 소매체인점
'벤 프랭클린 버라이어티' 매장인수
1985, 포브스지로부터 미국 최고의 부자로 선정
자유의 메달 수상(사망 1주전)
1992, 4월 5일 암으로 사망
사망 전 브루나이 황제 다음으로 세계 최고 갑부


.
.
.
:: 월마트 해외 진출전략

인수, 프랜차이징, 합작 벤처기업 이용

현지의 최고관리자에게 전략의 독립적 실행권 부여


1992년 멕시코에 첫 해외점포 오픈(매장면적 162,535평방미터)

1994년 캐나다 Woolco사 122개 점포인수

1996년 멕시코 Cifra와 할인센터 85개, 슈퍼센터
13개, Sams club 28개 개점

1998년 Joint Venture로 한국 시장 진출

2009년 현재 멕시코, 독일, 영국, 캐나다 등 16개국에
7,800개 월마트 매장 존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알차고 좋아요.
  • fwan***
    (2009.10.29 18:47:32)
회원 추천자료
  • [유통정보] 할인점 월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월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비교분석목 차■서 론■본 론월마트 소개월마트 정책월마트의 경영전략이마트 소개이마트 경영전략⇨점포현황 및 경영성과⇨STP분석 및 SWOT분석이마트의 유통전략■결 론월마트와 이마트의 비교국내 유통업계의 나아갈 길■ 서 론우리는 월마트와 이마트 비교에 앞서 이마트가 국내 할인점의 본격적 도입의 시초였으므로 할인점의 등장 배경으로 이마트의 등장배경을 설명하겠다.

  • [경영학] 이마트와 월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장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월마트와 국내 유통업체의 대표인 이마트를 선정하여 각각의 경영시스템과 전략 등을 비교하여 국내 유통업체가 앞으로 어떻게 경영하여 나아갈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 본 론 -1. 기업소개 (1) 월마트월마트는 샘 월튼이 벤 프랭클린 잡화점(VS : Variety Store)을 운영하던 중, 62년 신업태인 할인점(DS : Discount Store)을 오픈한 이후 인구 5,000명의 지방 소도시인 로저스에서 월마트 1호점을 개점하였다.이것은 ‘박리다매(薄利多賣)’하는 할인점은 소비자

  • [경영학] 월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다각화 전략 및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분석(A+자료)
  • 론월마트와 경쟁업체의 비용구조 비교분석산업평균월마트매 출 액100.0100.0매출원가구매비용물류비용기 타 71.965.94.02.073.869.32.81.7영업비용임 금광고비임대료기타 영업비용23.311.22.32.27.618.510.11.11.96.4영업수익5.98.5그림 : K 마트와 월마트의 경비율 및 매출이익률 추이월마트는 상시저가전략이란 초기의 경영방침을 꾸준히 실현해 나가기 위해서 그 어느 기업보다 하이테크의 활용에 적극적이었다. 월마트는 선진적 관리 시스

  • [마케팅]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Ⅰ. 서론 2Ⅱ. 월마트의 발전 과정 31.월마트의 연혁 32. 월마트의 시대별 성장 과정 43. 월마트의 역사와 다각화 54. 환경 분석 95. CEO 샘 월튼의 경영철학 10(1) 유능한 경영인 스카웃과 과감한 위임 10(2) 팀웍강화 11(3) 기업문화창조 11(4) 소비자 제일주의 116. 현재 CEO H. Lee Scott 11Ⅲ. 월마트의 경영전략 131. Wal-Mart의 성공요인 13(1) 경영방식과 직원 교육 13(2) 기술적 지원 14(3) 소도시 진출 전략 14(4) 관리 및 운영비용 절감 15(5) 국산 구매

  • [국제경영] 국제경영-월마트가 한국에서 실패한 요인과 그 해결방안
  • ◆ 목 차 ◆Ⅰ. 서 론. 2 Ⅱ. 월마트 31. 월마트의 현황. 32. 월마트의 기업문화와 경영이념 93. 월마트의 경영전략 124. 월마트의 글로벌 경영 14Ⅲ.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