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월마트 조직구조 월마트 글로벌 확장동기 월마트 확장 장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서론
--------------------------------------
2p
2. 본론
--------------------------------------
3p
가. wall-mart의 조직구조
나. 글로벌 확장 동기 및 장점
다. 글로벌화 방식
1) 인수와 창설
2) 전략적 제휴 가)제판동맹
나)RFID
라. 글로벌 조직의 통제 방법
1) 단순경영
2) 정보통신기술을 통한 본사의
수직적이고 직접적인 관리, 통제
마. 현재 조직의 글로벌 상황 및 대책
1) ERM
2) 해외시장 참패와 대응 가)해외시장에서의 참패
나) 교훈점 및 개선방안
3) CR
3. 결론
------------------------------------
12p
목 차
서 론 [선정동기 및 진행방향]
창립자인 Sam Walton이 1945년 미국 아칸소 주에서 소규모 잡화점으로 시작해 1962년 현재의 Walmart-Store를 개장한 이래, 현재 유통업계뿐만이 아닌 전산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월마트이다. 62년 창업 이후「소비자 최우선」과 「Everyday Low Price」라는 경영방침 아래 고품질의 상품을 저가로 공급함으로써 90년 이후 세계 최대 규모의 소매업체로서 소비자만족의 극대화는 물론 매출액 $312.4 billion 및 순이익 $11.2 billion 등 경영실적에서 경이적인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고, 2005년 기준 해외 2700점포 14개국 Argentina, Brazil, Canada, China, Costa Rica, El Salvador, Germany, Guatemala, Honduras, Japan, Mexico, Nicaragua, Puerto Rico and the United Kingdom
500,000여 직원을 거느리고 현재까지 그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참고자료 출처 http://walmartstores.com/GlobalWMStoresWeb/navigate.do?catg=504&contId=48
http://www.walmartstores.com/GlobalWMStoresWeb/navigate.do?catg=5
대한상공회의소 - 서비스부문 세계 1류 상품의 특징과 시사점 2005.7
<그림 1 세계 10대 유통기업의 매출비교> Economist, 2001. 12.8 자료(장세진-경영전략 7장에서 발췌)
하지만 최근 현지화의 실패 등으로 인해 한국 등에서의 잇단 사업 실패로 인한 철수, 세계 여러 나라의 노동조합의 반발과 시위를 사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본 보고서에서는 세계 최고의 소매업체인 Walmart의 글로벌 조직구조와 글로벌화 방식, 및 현재 조직의 상태와 조정ㆍ통제방식, 당면한 문제점과 과제 등에 대해 Richard L. Daft의 ‘조직이론과 설계’ 중에서 ‘6장-국제환경에서의 조직설계’의 내용을 바탕으로 전개하고 자한다.
본 론
Wal-mart의 조직구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의 조직문화
  • 구조라는 단편적인 부분이 아닌 기업의 문화와 환경이라는 전반적인 부분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 기업의 조직구조 또한 기업의 문화와 환경을 이해한다면 자연히 따라 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월마트라는 기업이 어떤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그를 바탕으로 지금의 월마트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를 알아보자.Ⅱ. 기업선정 및 조사방법1. 기본방향한 기업의 조직구조를 알아보고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여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해 본다. 2. 기

  • 신세계의 윤리경영
  • 조직 구성원들은 사기저하와 함께 기업활동의 의사결정원칙이 붕괴되고, 또한 외부적으로는 선포 내용과는 다르게 운영함으로써 신뢰 할 수 없는 기업으로 비쳐지게 되는 것이다. 윤리경영의 궁극적인 성과는 바로 기업의 이해관계자인 고객, 주주, 협력업체 , 지역사회 모두가 신뢰와 믿음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을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기업이 바로 21세기를 리드하는 초우량 기업이 될 것이다.1) CEO의 윤리경영 실천의지 표명사례첫째 조건으로 CEO의

  •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 월마트의 전략동맹이 체결된 후에 더욱 가속화되었다. 이로써 중간업자는 경영환경과 시장구조의 악화에 처하게 되었고 유력한 메이커는 판매조직을 개혁하게 되었다. 메이커간에 있어서도 합병과 중간업자와의 통폐합이 시작되었던 것이다. 물론 80년대에 메이커간 합병에 의하여 다수의 상이한 브로커가 하나의 회사로 정리되는 사례도 늘었다. ③ 대립에서 동맹관계로공급업자와 소매업자가 종래의 대립관계에서 동맹관계를 이행하는데 있어 그

  • [국제경영] 이마트 해외진출전략분석
  • 글로벌 소싱을 통한 철저한 원가절감에서 나오는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 현재 상해시에서 자본력이 있는 외국의 대형 매장과 경쟁하고 있는데, 이들은 거대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상해에만도 여러 곳에 체인점을 형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유통업에서 복수점포의 운영은 한 곳에서의 운영손실을 다른곳의 이익으로 보충할 수 있다는 위험분산의 의미를 띠기 때문에 현재 점포가 2개소 밖에 없는 상황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세를 확장 복수의 점포를 개설

  • 이마트 마케팅과 성공전략
  • 이마트의 개발동기 및 성공전략 그리고 그 안에서 문제점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거대한 공룡 외부기업인 월마트, 까르푸의 갖가지 전략에서도 이마트는 국내 대형할인점으로 매출액 1위를 올리고 있다. 국내에 79개 중국에 4개의 점포를 지닌 이마트는 국내에서의 성공신화를 바탕으로 세계속에서 초일류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그 기대가 크다. 성공에 대한 큰 밑거름 속에서 우리는 이마트의 미래를 상상할수 있을 것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