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월마트 조직구조 월마트 글로벌 확장동기 월마트 확장 장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
2p
2. 본론
--------------------------------------
3p
가. wall-mart의 조직구조
나. 글로벌 확장 동기 및 장점
다. 글로벌화 방식
1) 인수와 창설
2) 전략적 제휴 가)제판동맹
나)RFID
라. 글로벌 조직의 통제 방법
1) 단순경영
2) 정보통신기술을 통한 본사의
수직적이고 직접적인 관리, 통제
마. 현재 조직의 글로벌 상황 및 대책
1) ERM
2) 해외시장 참패와 대응 가)해외시장에서의 참패
나) 교훈점 및 개선방안
3) CR
3. 결론
------------------------------------
12p
목 차
서 론 [선정동기 및 진행방향]
창립자인 Sam Walton이 1945년 미국 아칸소 주에서 소규모 잡화점으로 시작해 1962년 현재의 Walmart-Store를 개장한 이래, 현재 유통업계뿐만이 아닌 전산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월마트이다. 62년 창업 이후「소비자 최우선」과 「Everyday Low Price」라는 경영방침 아래 고품질의 상품을 저가로 공급함으로써 90년 이후 세계 최대 규모의 소매업체로서 소비자만족의 극대화는 물론 매출액 $312.4 billion 및 순이익 $11.2 billion 등 경영실적에서 경이적인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고, 2005년 기준 해외 2700점포 14개국 Argentina, Brazil, Canada, China, Costa Rica, El Salvador, Germany, Guatemala, Honduras, Japan, Mexico, Nicaragua, Puerto Rico and the United Kingdom
500,000여 직원을 거느리고 현재까지 그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참고자료 출처 http://walmartstores.com/GlobalWMStoresWeb/navigate.do?catg=504&contId=48
http://www.walmartstores.com/GlobalWMStoresWeb/navigate.do?catg=5
대한상공회의소 - 서비스부문 세계 1류 상품의 특징과 시사점 2005.7
<그림 1 세계 10대 유통기업의 매출비교> Economist, 2001. 12.8 자료(장세진-경영전략 7장에서 발췌)
하지만 최근 현지화의 실패 등으로 인해 한국 등에서의 잇단 사업 실패로 인한 철수, 세계 여러 나라의 노동조합의 반발과 시위를 사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본 보고서에서는 세계 최고의 소매업체인 Walmart의 글로벌 조직구조와 글로벌화 방식, 및 현재 조직의 상태와 조정ㆍ통제방식, 당면한 문제점과 과제 등에 대해 Richard L. Daft의 ‘조직이론과 설계’ 중에서 ‘6장-국제환경에서의 조직설계’의 내용을 바탕으로 전개하고 자한다.
본 론
Wal-mart의 조직구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