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켓플레이스와 버즈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 마켓플레이스의 성장
e 마켓 플레이스의 성장 배경과 Buzz의 효과
2. Buzz 마케팅
Buzz 마케팅 5계명
3. 소비자 분석 & Buzz
Buzz를 바탕으로 소비자 집단 분류
4. Buzz의 효과
초기 시장의 형성
신뢰도 확보
구매자의 교섭력 증가
시장의 확대
5. 결론
본문내용
e 마켓의 성장요인 분석
다양한 소비자의 Need구현
다수의 seller와 다수의buyer 존재
시간과 노력의 절감
시간과 공간간 격차의 극복
저렴하고 유동적인 가격
정보의 공유와 buyer의 힘 증가
Buzz효과가 미친 영향
Old boy version

<Buzz Marketing >
◈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 이란?
소비자들의 입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 의도 등을 전파시켜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방법
′전염성 있는 수다 ′즉 인상이 깊어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새로운 인물, 물건, 장소 등에 관한 사람들의 흥분 등으로 이루어진 대인적(對人的) 코멘트(comment)를 활용하여 구전(口傳)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marketing promotion의 한 분야

◈ 우리나라 첫 버즈 마케팅 사례 ?
서동요 “ 선화 공주님은 남몰래 정을 통해 두고 맛둥 도련님을 밤에 몰래 안고 간다”

◈ hotmail, nintendo, fedex, Parm PILOT, 영화‘블레어 윗치’ 나‘ 메리에겐 무엇인가 특별한 것이 있다’ 등의 성공 요인?
 Buzz Marketing
◈  개인간의 보이지 않는 인적 네트워크(social network)를 통한 전염성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 비 매스미디어 도구(Non Mass Media Tool)를 활용한 대안적 매체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NMMC : Non Mass Media Communicatio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지마켓 경영 성공 사례
  • 이마켓플레이스 방식을 도입하였고, 그간 e마켓의 대명사로 군림해온 옥션과 G마켓 등 인터넷 벤처기업이 주도해 온 e마켓 시장에 최근 GS그룹을 필두로 CJ, 현대 등 유통 대기업들이 잇따라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다음커뮤니케이션과 NHN 등 대형 인터넷 포털도 가세하여 춘추전국 시대를 예고하고 있다.e마켓은 2005년 거래액 기준으로 3조 원, 내년에는 무려 5조 원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돼, 90년대 후반 이마트로 대표되는 할인점의 급부상에 이은 유통

  • [경영학 과정] 온라인 유통시장이 진화한다를 읽고
  • 마케팅으로 승부하라최근 웰빙족은 과시형 명품족과 달리 자신과 가족을 위한 실속형 소비임을 잊지 말 것을 당부한다. 따라서 웰빙 브랜드 부착으로 과시형 소비를 바라기 보다는 다양한 기술과 감성의 결합으로 잠재적 웰빙소비자를 찾아나서야 한다는 말이다. 넷째, 한국형 웰빙문화를 팔아라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은 이미 거대한 웰빙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므로, 한국 고유의 음식문화, 한방의학, 풍수지리 등 정서적 제품 서비스의 개발은 틈새시

  • 옥션 마케팅 전략 분석 옥션 기업 분석 옥션 서비스 분석 옥션 시장 분석
  •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현재 마켓플레이스 시장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여전히 잠재수요가 충분하기 때문에 옥션의 최대 강점인 브랜드파워를 이용, 옥션의 회원 관리 및 확보에 모든 역량을 쏟아야 할 것이다.(2) Weakness옥션은 B2B, B2C시장을 통하여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조하고 최근에 흑자로 돌아섰지만 여전히 광고와 낙찰 수수료에 지나치게 의존한 사업 구조가 가장 큰 약점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경쟁업체인 G마켓 등이 새로운 콘텐츠를 도

  • [국제경영] 이베이의 옥션 인수 M&A(인수합병)
  • 마케팅 제휴를 맺게 된다.4. 옥션의 연혁1998년 4월 : 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 1998년 12월 : ㈜인터넷경매로 법인 전환 1999년 10월 : ㈜옥션으로 사명 변경 2000년 1월 : 업계최초 서비스 유료화 2000년 6월 : 코스닥 등록 2001년 12월 : 회원 완전실명제 실시 2002년 3월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사업구조 개편 2003년 4월 :우리가 만드는 열린 시장, 옥션 슬로건 선포 2003년 8월 : 사옥이전 (서초동 교보빌딩) 2004년 3월 : 고정가제도 오픈 2004년 8월 : 업계 최초

  • [리조트경영] 도쿄 디즈니 리조트 경영 사례 조사
  • 마케팅도 다양하게 시도 하고 있다.7. 계절성8.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각 활동 간의 연계성* 편리한 모노레일, 셔틀버스 서비스 - ‘도쿄디즈니 씨 호텔 미라코스타’와 ‘도쿄디즈니랜드 호텔’에서는 숙박 기간 중에 ‘디즈니리조트라인(모노레일)’을 무료로 승차할 수 있는 ‘프리 티켓’을 제공. ‘디즈니 앰버서더 호텔’에서 각 파크로 이동시 ‘디즈니리조트 크루저(무료 셔틀버스)’를 제공* 배기지 딜리버리 서비스 - ‘도쿄디즈니리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