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켓플레이스와 버즈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1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 마켓플레이스의 성장
e 마켓 플레이스의 성장 배경과 Buzz의 효과
2. Buzz 마케팅
Buzz 마케팅 5계명
3. 소비자 분석 & Buzz
Buzz를 바탕으로 소비자 집단 분류
4. Buzz의 효과
초기 시장의 형성
신뢰도 확보
구매자의 교섭력 증가
시장의 확대
5. 결론
- 본문내용
-
e 마켓의 성장요인 분석
다양한 소비자의 Need구현
다수의 seller와 다수의buyer 존재
시간과 노력의 절감
시간과 공간간 격차의 극복
저렴하고 유동적인 가격
정보의 공유와 buyer의 힘 증가
Buzz효과가 미친 영향
Old boy version
<Buzz Marketing >
◈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 이란?
소비자들의 입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에 대한 호의적 의도 등을 전파시켜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 방법
′전염성 있는 수다 ′즉 인상이 깊어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새로운 인물, 물건, 장소 등에 관한 사람들의 흥분 등으로 이루어진 대인적(對人的) 코멘트(comment)를 활용하여 구전(口傳)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marketing promotion의 한 분야
◈ 우리나라 첫 버즈 마케팅 사례 ?
서동요 “ 선화 공주님은 남몰래 정을 통해 두고 맛둥 도련님을 밤에 몰래 안고 간다”
◈ hotmail, nintendo, fedex, Parm PILOT, 영화‘블레어 윗치’ 나‘ 메리에겐 무엇인가 특별한 것이 있다’ 등의 성공 요인?
Buzz Marketing
◈ 개인간의 보이지 않는 인적 네트워크(social network)를 통한 전염성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 비 매스미디어 도구(Non Mass Media Tool)를 활용한 대안적 매체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NMMC : Non Mass Media Communication)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