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성공과 실패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 차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정의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분류

3. 국내 기업의 CSR활동의 현황과 문제점

4. 유한 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KKG)’
캠페인(성공사례)
1) 실시배경
2) KKG 캠페인의 활동내용

5. 대우 분식 회계사건 (실패사례)
1) 사건 개요
2) 대우 그룹의 부실경영이 만든 사회적 비용

6.결론
본문내용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정의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고 교육수준이 향상되면서 사람들은 더 이상 경제적 이익만을 추구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해 절대적인 호의를 나타내지 않게 되었다. 기업 환경이 변하고 복잡, 다양화되는 오늘날 기업의 전통적인 기능인 기본적인 경제적 기능만 다하면 된다고 하는 사고방식은 지배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기업 본래의 기능은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이라고 하는 경제적 기능인데, 기업이 이러한 경제적 활동에 참여하는 동기는 이윤추구 때문이다.
참고문헌
사랑받는 기업의 조건 = CSR for strategic management / 이부키 에이코
CSR 매니지먼트 도입의 모든 것 「시라가타 토시로」-한국표준협회
광고학 연구 제14권 5호(2003)
동아일보, 한국경제, 서울경제, 문화일보
네이버, 프레시안, 머니 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제2장 윤리경영에 대한 일반적 고찰제1절 기업의 윤리 경쟁력과 윤리경영의 개념1.기업의 윤리 경쟁력2.윤리경영의 개념제2절 윤리경영의 등장배경과 중요성1.윤리경영의 등장배경2.21세기 윤리경영의 중요성제3절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1.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의 정의 2.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3.사회적

  • [기업윤리경영]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국민은행, 포스코 사례를
  • 윤리 경영 시스템-김정태 전 국민은행장 소개b. 진정한 윤리 경영의 실패-Stakeholder와의 관계에 있어서의 실패-스톡 옵션 사건-회계 부정 사건-현재 상황*결론-국민은행의 빛과 그림자-정부의 정책과 은행(2)성공 사례: 포스코 *기업소개 및 경영실적 *사회공헌 *윤리경영3. 맺음말 -참고 자료-부록: 국민은행과 포스코의 윤리 경영 관련 규정-연구 방법에 대하여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함에 있어서 저희는 3명이 각자 한 가지

  • [윤리경영] 고려대 사태를 통한 기업 윤리경영 고찰 -이건희회장에 대한 박사학위 수여
  • 윤리경영의 개념 및 중요성1. 윤리 경영의 개념회사 경영 및 기업활동에 있어 ꡐ기업윤리ꡑ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수행을 추구하는 경영정신이다. 이익의 극대화가 기업의 목적이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다는 의식과 경영성과가 아무리 좋아도 기업윤리의식에 대한 사회적 신뢰를 잃으면 그 이윤의 추구에 큰 손실을 입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국제적으로는 국제 표준화 기구(ISO) 산하 소비자

  • 기업의 마케팅 윤리와 사례분석(부산저축은행의약품 리베이트)
  • 윤리적 확립마케팅윤리의 본질1. 마케팅윤리의 개념- 마케팅이란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를 관리하는 기업활동의수행이라고 규정.- 마케팅윤리란생산자가 최종소비자에게 재화와 용역을 가장 도덕적,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효과적인 판매활동.- 마케팅의 적용윤리생산윤리, 가격윤리, 촉진. 광고윤리, 유통윤리2. 마케팅의 현대적 특징1) 소비자 중심의식2) 전사적 마케팅 사고3) 마케팅의 사회적 책임성4) 소비자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이미지 구축나. 디자인 경영시스템아모레퍼시픽은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으로부터 발생하여 외면으로 나타나는 것’이라는 아름다움에 대한 믿음을 기반으로 한 창조적이며 가치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가지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의 디자인 정신은 오랜 세월 이어온 아모레퍼시픽의 기업의 정신을 대변한다. 끝없이 도전하는 자세와 창조적인 정신으로 새로운 문화와 삶의 가치를 만들어 온 아모레퍼시픽은 이제 디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