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과제와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마케팅활동에 대한 사회적 비판
1.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의 영향
1) 높은 가격
● 사례 #1) 교복가격의 거품
● 사례 #2) 백화점 의류 폭리
● 사례 #3) 미샤화장품의 성공사례
2) 사기행위
● 사례 #1) 지하수를 미용수라고 속여 판매
● 사례 #2) 인터넷을 통한 사기행각
3) 고압적 판매
● 사례 #1) 타임지 구매 강요
● 사례 #2) 고압적인 애프터 서비스
4) 조악하고 위험한 제품
● 사례 #1) 전기압력 밥솥 폭발사건
● 사례 #2) 어린이 식품은 불량식품
5) 계획적 진부화
● 사례 #1) 자꾸 출시되는 새 휴대폰
2. 사회 전체에 대한 마케팅의 영향
1) 과도한 물질주의의 조장
● 사례 #1) 아기 명품족
2) 공공재 초과수요
3) 문화오염
● 사례 #1) 섹시한 이효리 광고
4) 과도한 정치력
3. 마케팅을 규제하는 민간활동
1) 소비자주의
2) 환경보호주의
● 사례 #1) 유한킴벌리
● 사례 #2) 삼성전자 VCR SV-K811 그린마케팅 대기업부문 대상
● 사례 #1) SK-Telecom의 디마케팅 사례
기업의 마케팅에 대한 전망
1. 계몽적 마케팅개념의 확산
1) 소비자중심의 마케팅
● 사례 #1) 도미노 피자
● 사례 #2) 주류업계의 소비자 마음까지 취하게 하라!
2) 혁신적 마케팅
3) 가치마케팅
4) 사회지향적 마케팅
2. 마케팅윤리의 중요성 증대
● 사례 #1) 한국네슬레의 윤리적 디마케팅 “아기에게 분유 먹이지 마세요”
<그린마케팅의 성공과 실패사례>
1. 그린마케팅의 개념
2. 그린마케팅으로 달라지는 기업
(성공한 케이스)
(실패한 케이스)
3. 성공과 실패의 차이점
4. 결 론
본문내용
마케팅활동에 대한 사회적 비판

1.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의 영향
많은 소비자들은 높은가격, 사기행위, 고압적 판매, 위험한 제품, 계획적 진부화 등의 마케팅활동과 관련된 문제들에 대하여 불만을 나타내어 기업의 마케팅활동에 다소 비호의적인 태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 높은 가격
높은 유통비용, 지나친 광고 및 촉진비용, 과대한 이윤폭 등과 같은 요인으로 마케팅시스템이 실제로 받아야 할 가격이상으로 소비자 가격을 높이고 있다.
(1) 높은 유통비용
유통비용이 높아지는 것은 중간상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치에 비해 높은 이윤을 더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중간상의 수가 과다하고 비능률적으로 운영되며 불필요하고 중복되는 서비스의 제공에 있는 것으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2) 높은 광고비와 판촉비
과다한 광고, 촉진비 또한 가격상승요인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특히 화장품, 세척제, 화장실용품의 경우 촉진, 포장비가 소비자 가격의 40%에 이르는 정도라고 한다. 이런 과도한 비용이 제품의 기능적 가치를 올리는 것이 아니라 광고, 촉진등을 통해 심리적 가치 상승만을 가져온다는 것에 문제가 있다.
(3) 과도한 이윤폭
원가보다 상품가격을 높게 책정하여 과도한 이윤을 얻는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데 알약의 경우를 예로들면 판매가격이 제조원가의 8배까지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유플러스(LG U+)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LG유플러스 실행전략및 새로운 전략제안
  • 마케팅이 효과적일 것이다.1.상황분석1)내부환경분석(1)LG유플러스 마케팅목표와 과제①세계 최초 LTE 전국망 서비스세계 최초로 LTE 전국망 구축을 완료하여 온국민이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LG유플러스가 LTE를 국내에 가장 먼저 도입하고 LTE 시장에서 점유율 2위로 성장한 만큼 LTE사업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동통신 시장이 음성에서 데이터 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트래픽 증가에도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 광고조사하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를 논하시오00.
  • 전망ㆍ과제실제 판도라TV에는 UCC를 활용한 다양한 광고 마케팅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광고 패러디 UCC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다. 특히 판도라TV에는 네티즌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제작된UCC가 실제 TV 광고로 만들어지는 등의 고객과 광고주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점으로 광고주에게 큰 만족도를 안겨주고 있다. 판도라TV 관계자는 최근 기발한 광고와 UCC 패러디가 맞물려 또 하나의 새로운 UCC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것으로

  •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전망과 과제
  • 사회복지실천 마케팅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이론적 이해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의 특성3. 사회복지마케팅의 특성4. 사회복지마케팅과 영리마케팅의 비교5. 사회복지 실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안I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실제1. 태화복지재단2. 사회복지공동모금회3. 용인시장애인종합복지관II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전망과 과제Ⅳ. 참고문헌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이론적 이해1. 마케

  •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전망과 과제
  • 사회복지실천 마케팅1. 네트워크는 다른 조에서 따로 발표해,ㅎ “사회복지실천 마케팅” 요렇게,~ㅎ2. 학번 추가 ~ 박달라 200700708 / 오혜인 200700702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이론적 이해1. 마케팅의 개념2. 마케팅의 특성3. 사회복지마케팅의 특성I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실제1. 태화복지재단2. 사회복지공동모금회3. 용인시장애인종합복지관III. 사회복지실천마케팅의 전망과 과제목차를 전체적으로 다시 짰음 해,사회복지실천 마케팅의 이론

  • NHN 네이버 마케팅 전략분석 성공실패요인,향후전망및 과제
  • 목 차NHN 기업소개NHN CINHN 기업윤리NHN 경영철학NHN 사업분야환경분석 SWOT 분석마케팅믹스 4P 전략STP 분석NHN 성공요인과 실패요인NHN 미래전망NHN 향후과제NHN 기업소개.국내최고 검색 포털 네이버,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국내 최초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축으로 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