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GS홈쇼핑 서비스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2. 경영 전략
3. 경영 이슈
4. 정 리
- 본문내용
-
1. GS홈쇼핑소개
GS홈쇼핑(구 LG홈쇼핑) 1995년 개국
국내 통신판매 시장의 열악한 기반 불구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여 홈쇼핑 문화 전파에 큰 역할
경쟁력 있는 인프라, ERP, CRM 시스템 구축 새로운 홈쇼핑 문화를 만들고 있음
매출 규모 면에서는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
2005년 중국 충칭시에 현지법인 설립
2. 시장상황
2위 업체인 CJ홈쇼핑과 신생업체의 시장 참여로 홈쇼핑 과열상태. 하지만 홈쇼핑 시장은 성장되고 있음
T-커머스 홈쇼핑의 본격적인 개시를 앞두고 있어 홈쇼핑 시장은 점점 확대될 것으로 전망
국내뿐 만이 아니라 중국 , 향후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임
3. 사업영역
TV 홈쇼핑 :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을 통해 24시간 상품판매
GSeSHOP : 업계 1위로서의 브랜드 가치 활용 인터넷 쇼핑사업
CATALOG : 월 1.000여 개의 히트상품을 상세한 설명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
4. 프로세스
<그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