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주류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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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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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 업 소 개 ]
■ 기업소개
■ 선정동기
[ 환 경 분 석 ]
■ 거시환경 분석
■ 미시환경분석
* 설 문 조 사 *
■ SWOT 분석
[ 전 략 분 석 ]
< STP 분석 >
< 4P 분석 >
[ 대 안 제 시 ]
< 성장기 전략 >
< 저도주 시장 리더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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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소개
1. 두산 주류BG의 기업 소개
두산 주류BG는 혁신적인 기술과 다양한 주종 개발을 기반으로 건강 지향적이고 부드러움을 선호하는 소비자 Needs에 부응하여 소주와 청주, 매실주, 리큐르, 와인, 위스키 등 전 주종에 걸쳐 다양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종합 주류메이커회사이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여 더욱 부드러운 맛과 세련된 이미지로 산소주를 Renewal하였으며, 1986년 출시 이래로 꾸준히 고객 분들의 사랑을 받아온 청하는 2004년 4월1일 새롭게 리뉴얼 하여 쌀의 외피를 35%로 깎아낸 쌀의 깨끗한 속살만으로 저온 발효 시켜 더욱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내도록 개발하였다. 요리주와 미용주로 용도 확장을 하고 있는 수복, 매실이 보이는 정통 매실주인 설중매, 와인의 대명사 마주앙 등은 저도주 시장에서 브랜드 1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2002년에 출시된 정통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peers club 18"은 기존 제품에 비해 패키지를 고급화하고 숙성기간을 차별화하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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