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리론] 브랜드 요소 분석 -엘라스틴 Elastine Platin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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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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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왜 ‘Elastine Platinum’인가?
Ⅱ. 브랜드 요소 분석
Ⅱ-1. 임의의 브랜드 한 개를 선택하여, 그 브랜드가 각각의 brand element를 활용하고 있으면 O표를, 활용하고 있지 않으면 X표를 다음 표에 기입하시오.
Ⅱ-2. 위의 요소들 중 하나를 골라서 개선방향을 제안하시오.
Ⅱ-3. 위의 브랜드가 현재 활용하고 있지 않는 brand element들 중에서 필요한 것을 찾아내고,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Ⅲ. 결 론
<<Reference>>
- 본문내용
-
Ⅰ. 왜 ‘Elastine Platinum’인가?
2001년에 출시한 LG생활건강의 ‘Elastine’은 샴푸시장에서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전지현’을 광고 모델로 전면에 내세워 ‘머리도 = 피부다’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어필하는 전략을 취하며 ‘Elastine 했어요’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킬 정도로 그 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어 서울경제신문이 주체한 <2003 대한민국 일류브랜드>와 한국경제신문이 주체한 <2003 브랜드 스타> 그리고 문화일보에서 실시하는 <2004 브랜드 파워대상>에서 국내 샴푸 1위의 브랜드로 선정되었고 최근에는 서울신문의 <2005 베스트브랜드 경영대상>에서도 1위를 고수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샴푸시장의 최고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러나 최근 들어 생활용품업계에 불어 닥친 웰빙 열풍, 소비심리 회복 등에 힘입어 프리미엄 샴푸시장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으며, 같은 제품군 내에서는 애경의 ‘케라시스’와 P&G의 ‘팬틴’의 거센 추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장상황 속에서, LG생활건강은 신제품인 ‘Elastine Platinum’을 2006년 3월 출시하였고, 업계에서는 샴푸를 코스메틱 제품으로 과감하게 마케팅하여,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던 ‘Elastine’이 더 고급화된 제품으로 ‘헤어 케어 제품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Elastine의 신제품 ‘Elastine Platinum’의 브랜드 요소를 분석하여, 성공을 위한 충분한 조건을 갖추었는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 브랜드 요소 분석
Ⅱ-1. 임의의 브랜드 한 개를 선택하여, 그 브랜드가 각각의 brand element를 활용하고 있으면 O표를, 활용하고 있지 않으면 X표를 다음 표에 기입하시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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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elastine.co.kr
- 브랜드매니지먼트 / Keller, Kevin Lane / 브랜드앤컴퍼니 / 2001
- 브랜드 만들기 : 호박에 줄 그어 수박만들기 / 이관수 / 미래와경영 /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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