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론] 엘라스틴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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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LG생활건강의 비전 및 기본 전략
[1] 수익위주의 성장
[2] 사업구조 고도화
[3] 시장 지배력 강화
Ⅱ. 샴푸(린스)등 헤어 케어 시장의 환경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 분석
[3] 소비자 분석
Ⅲ. 신제품 개발 전략
[1] Targeting
[2] Conception
[3] 브랜드 네이밍
Ⅳ .마케팅 믹스전략
[1]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2] 가격 전략
[3] 제품 전략
[4] 촉진 전략
[5] 유통 전략
[6] 수요 예측
Ⅴ. 런칭 전략
Ⅴ. 출시후 방향
본문내용
지난 2001년 1월. 엘라스틴 헤어솔루션은 '머리를 피부처럼 관리해준다'는 소비자 중심의 차별화한 브랜드 컨셉트로 샴푸의 새로운 정의, 즉 '코스메틱 샴푸' 개념을 제시하면서 다국적 브랜드들이 주도하는 고기능 위주의 프리미엄 시장 군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비단 차별화한 브랜드 컨셉트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도 새로운 접근을 시도한 것은 두말 할 나위가 없었다. 그 결과 엘라스틴은 불과 런칭 1년 사이에 프리미엄 샴푸 군의 앞선 브랜드들과 어깨를 견줄 만큼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확보하였으며, 또한 신규 CM이 런칭될 때마다 높은 광고 인지도와 선호도를 보이며 프리미엄 시장 군에 성공적으로 자리하게 되었다.
그리고 2002년 1월. 새로운 캠페인의 출발점은 엘라스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구축하고 프리미엄 시장의 선도적인 위치를 장악, 명실공히 리딩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였다. 그렇다면 엘라스틴(LG 생활건강)은 이러한 시장변화에 어떠한 구체적으로 전략을 가지고 그에 맞는 시장 조사를 하여 지금의 입지를 굳혔는지 마케팅조사 관점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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