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 홈플러스의 이마트 따라잡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8 / 2019.12.24
- 6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시 장 상 황 및 전 망
■ 자 사 소 개
■ 자 사 분 석
■ 타 사 분 석
■ 전 략 도 출
■ 전 략 제 시
■ 결 론
- 본문내용
-
홈플러스 선정 이유
現 국내 유통업계 1위 기업 E-mart
규모의 경제에 맞선 후발주자 홈플러스
아시아에서 가장 유망한 유통기업 `
점포당 매출액 1위 + 가장 빠른 성장
국가고객만족도 1위의 매력!
.
.
시장상황 – 점포수
유통매장 전체 점포 수(2006 현재)
<그래프>
현재 유통시장은 포화상태
외국계 유통업체는 국내시장의 포화상태
인한 합병 시도
이랜드의 까르푸 인수
월마트의 이마트 합병
향후 기업간 합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매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예정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현대경제연구소
한국체인유통협회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 정연승 / 삼성경제연구소
할인점 경영의 성공포인트7 / 김기현 / LG주간경제
국내 대형할인점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사례연구 / 김태웅 외 / 경영과학 제16권 제2호
외국계 및 국내 대형할인점의 마케팅믹스전략에 관한 비교분석 / 오세영 외 / 무역학회지 제28권 제2호
www.educare.co.kr
롯데마트 : 사회적 책임구현과 윤리경영의 실천 / 오창호 외 / 한국마케팅저널 제7권 제3호
이코노믹리뷰/ 삼성TESCO 기업문화로 경쟁력 키웠다 l 경영전략
『국내 할인점 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2001.12, 정연승)
[와우뉴스정보통신] 2004.02.15 / 삼성 TESCO PMS 본격가동
한국경제/ 2003. 8. 25 / 서비스도 품질시대 ‘삼성 TESCO’ 원스톱 생활문화 공간
매일경제 2003. 6. 18 / [시스템경영상] 두부ㆍ생선도 고객 불만 땐 환불
파이넨셜 뉴스 2004. 5. 19/ 24시간 할인점 늘어난다.
한국경제 2001. 9. 9 / [유통시장 大변혁] 백화점: '홈플러스' 설립 2년 만에 빅3 진입
매일경제 2001.8. 27
한국경제 2002.6.14
매일경제 2006.05.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