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 론
기업 선정 배경
2. 본 론
LG전자
About Whisen
중국시장에서의 휘센 마케팅 공략
3. 결 론
문제점 및 해결방안
평 가
본문내용
기업 선정 배경
지난 1999년 한국의 가전시장에는 중요한 변화가 시작되었다.
그 동안 ‘LG에어컨’, ‘삼성 에어컨’ 등가 같이 회사 이름 위조로 불리던 에어컨 시장의 틀을 깨고 LG전자가 ‘WHISEN’이라는 단독 브랜드를 런칭시킨 것이다. 단독 브랜드 런칭은 회사명이 가지는 후광효과를 버리는 하나의 모험이었고, 그만큼 성공 여부도 불투명한 것이었으므로 이러한 시도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WHISEN은 결국 개별 브랜드 전략으로 성공했다. WHISEN은 2000년 세계 판매 1위를 달성하였고 이는 지금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WHISEN의 역사와 주요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그를 통하여 마케팅적 시사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LG Electronics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모든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
Fast Innovation, Fast Growth
Product Leadership
Market Leadership
People Leadership
No 없는 도전
나 아닌 우리 Fun to work
< About Whisen>
2000년 1월 19일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명으로 공식 선포
‘3면 입체 냉각식’을 적용, 다양한 모델 개발 등 기술과 디자인 측면에서도 새로운 제품 ‘시원함’만을 강조하던 기존의 에어컨 기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여 전세계 수요의 35%를 차지하던 일본을 제치고 2000년 세계 1위를 차지함
-휘센의 리뉴얼 전략과 휘센의 탄생 이후 LG전자의 브랜드관리법을
살펴보고, 휘센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WHISEN Marketing Strategy AnalysisCONTENTSI. 서론1. 들어가는 말 2. 주제선정 배경 II. LG 전자에 대하여1. LG 전자의 비전2. LG 전자의 연혁3. LG 전자의 경영 지표III. WHISEN에 대하여1. WHISEN2. WHISEN의 탄생 배경3. 세계 시장에서의 휘센4. WHISEN의 성공 전략IV. 중국 시장에서 휘센의 마케팅 전략1.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초기 실패 요인3.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분석)4. 내부 환경 분석5. SWOT 분석6. STP 분석7. 4P 분석V. 결론1. 문제점2. 해결방안3
LG 에어컨 휘센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20p(1) 농촌포위성시(農村包圍成市) 전략 (2) 현지화 (Localization) 전략III. 결론 22p1. LG 에어컨 휘센의 문제점 분석 및 해결 방안1) 문제점 분석2) 문제점 해결방안 – 프로모션 내부의 통합 마케팅2. LG 에어컨 휘센의 향후 계획 3. 우리가 내린 결론Ⅰ. 서론1. LG 에어컨 휘센(WHISEN) 대한 소개1) WHISEN 이란? LG의 에어컨 시장으
전략을 보다 쉽게 그리고 확실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우리 조원들의 생각에 따라 우리는 LG전자의 전반적인 기업소개에 치우치기보다 LG전자의 대표 브랜드인 휘센이 국제적인 브랜드가 되기까지 LG전자의 어떠한 노력과 전략이 있었는지 LG만의 차별화 된 경영기법에 초점을 맞추어 팀 프로젝트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휘센이 유통되고 있는 여러 나라 중에서도 현재 LG가 집중공략을 하고 있는 넓은 소비시장을 가지고 있는 중국에 대해 구체적으로
LG WHISEN, Marketing Strategy in ChinaC O N T E N T SⅠ. LG WHISEN의 개관 - 61. INTRODUCTION TO WHISEN 1) Who is WHISEN?2) LG 에어컨 휘센,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3) 향후 계획2. WHISEN의 기업 구조1) 해외법인의 설립 배경과 현황2) LGETA의 설립 배경3) LGETA의 합자 조건4) 현재 LGETA의 중국 내 Business Portfolio 전략3. LG의 초기 실패요인1) LG 브랜드에 대한 과신 2) 현지 이해의 부족Ⅱ.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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