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전자 휘센 중국시장에서 WHISEN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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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기업 선정 배경
2. 본 론
LG전자
About Whisen
중국시장에서의 휘센 마케팅 공략
3. 결 론
문제점 및 해결방안
평 가
본문내용
기업 선정 배경
지난 1999년 한국의 가전시장에는 중요한 변화가 시작되었다.
그 동안 ‘LG에어컨’, ‘삼성 에어컨’ 등가 같이 회사 이름 위조로 불리던 에어컨 시장의 틀을 깨고 LG전자가 ‘WHISEN’이라는 단독 브랜드를 런칭시킨 것이다. 단독 브랜드 런칭은 회사명이 가지는 후광효과를 버리는 하나의 모험이었고, 그만큼 성공 여부도 불투명한 것이었으므로 이러한 시도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됐다. WHISEN은 결국 개별 브랜드 전략으로 성공했다. WHISEN은 2000년 세계 판매 1위를 달성하였고 이는 지금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WHISEN의 역사와 주요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그를 통하여 마케팅적 시사점을 찾아보고자 한다.

LG Electronics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모든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

Fast Innovation, Fast Growth

Product Leadership
Market Leadership
People Leadership

No 없는 도전
나 아닌 우리 Fun to work

< About Whisen>
2000년 1월 19일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명으로 공식 선포
‘3면 입체 냉각식’을 적용, 다양한 모델 개발 등 기술과 디자인 측면에서도 새로운 제품 ‘시원함’만을 강조하던 기존의 에어컨 기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여 전세계 수요의 35%를 차지하던 일본을 제치고 2000년 세계 1위를 차지함
-휘센의 리뉴얼 전략과 휘센의 탄생 이후 LG전자의 브랜드관리법을
살펴보고, 휘센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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