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소비문화론-인터넷소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비문화론-인터넷소비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 론
1>인터넷쇼핑이란?
2>인터넷 쇼핑의 발전배경

2. 본 론
1>인터넷 소비의 장단점
2>현대 소비자의 소비특성
3>2004년∼2010년 국내 인터넷 쇼핑 시장 전망
4>소비자행태 및 채널전환요인 분석

3. 결 론
1>인터넷이 소비자들에게 미친 영향
2>인터넷 쇼핑의 미래와 발전방향
본문내용
1>인터넷쇼핑이란?
인터넷 쇼핑은 전자 상거래의 한 형태로 상품의 생산자나 판매자가 소비자를 상대로 인터넷 상점을 개설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전자 상거래 기본법 제 2조에서는 “사이버몰이라 함은 컴퓨터 등과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한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2>인터넷 쇼핑의 발전배경
현대 사회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기반을 둔 정보 사회로서 위성통신, 케이블TV, PC등의 매체 변화가 급속히 진전되면서 인터넷 쇼핑은 상품판매와 구매수단의 상행위를 넘어서 시공을 초월한 정보화 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정보통신의 발달과 함께, 시장 환경의 변화와 소비자 생활 패턴의 변화로 인해 신 유통 형태로 자리잡아가고 있으며,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①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
일반 가정용 PC보급률이 평균 66%선까지 상승하고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2002년엔 1천 6백만 명이 인터넷 가입을 한 상태이다. 이것은 사이버 쇼핑을 위한 기반이 단단해 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 쇼핑족의 등장으로 인터넷 쇼핑몰은 오프라인의 영역을 급속하게 침투하고 있다. 특히 이들의 구매가 늘어나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잘 팔릴 것으로 추정되는 가구, 의류, 생필품 등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 같은 제품의 판매량이 늘고 있다는 것은 인터넷 쇼핑몰이 특정상품을 구매하는 한정된 유통채널이 아니라 오프라인 유통시장과 양립하는 새로운 유통채널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②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사회가 발전할수록 사람들은 바빠지고 시간이 없어진다. 쇼핑시간도 물론 줄어들 수 밖에 없다. 인터넷 쇼핑은 쇼핑시간을 절약시켜주기 때문에 현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요건을 갖추고 있다.
③ 인터넷쇼핑만의 매력
인터넷 쇼핑몰에는 북적대는 사람이 없고 구경 좀 하려면 금새 달려와 참견하는 안내원도 없다. 누구의 방해도 없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살피고, 원하는 시간만큼 뜯어볼 수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외국어대학교 발전방안 -인재 양성을 위한 학사제도 개편
  • 경영학을 제2전공으로 선택.졸업시험이 시험 같지 않음.대 처 형 태전공 중 비언어 과목 위주로 계획.실용외국어 계절학기 이수.컨닝과 족보암기로 졸업시험 패스.타학교에 비해 제2전공이 인정받지 못함.기 업 특 징개선 후 모습중국어과 06학번 김창수씨(가명)의 학교생활 조감도상 황 가 정전공에 대한 적은 자신감.실용외국어에 대한 소홀.경영학을 제2전공으로 선택자신의 능력에 대한 회의감.예 상 효 과필수학점 이수를 통한 기본적

  • 서비스 경영론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 Blue Sky 마케팅 전략
  • 인터넷을 이용한 판촉 활동7)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3. 영업전략1)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서비스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4. 조직․인사전략1)직원채용과 교육 5. Blue Sky 개점 1) 입지2) 매장 및 시설3) 메뉴 및 마케팅결 론Ⅰ.Blue Sky 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Ⅲ.마치며서 론Ⅰ.Blue Sky팀의 프로젝트 방향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외국브랜드의 패밀리

  • 한국보석시장의 인터넷쇼핑몰 운영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 인터넷 사이트 현황2. 인터넷쇼핑몰과 인터넷 벤더와 소비자와의 상호관계3. 인터넷사이트 유통경로 및 구매속성의 중요도(1)유통경로(2)구매속성의 중요도Ⅲ. 인터넷 쇼핑몰 운영의 문제점 1. 배송 및 반품의 문제점2. 제도적인 문제점3. 산업활용도의 문제점Ⅳ. 한국 보석 인터넷 쇼핑몰의 개선 방향1. 인터넷쇼핑몰의 개선 방향2. 디지털 경영환경 구축 시급3. 해킹피해 현황 4.‘인터넷강국’과 국제표준화Ⅴ. 결론참고문헌Ⅰ. 서 론1. 문제

  • 호텔설문조사 [신라호텔]
  • 경영 )학과학번 : 성명 : 문항Ⅰ-1Ⅰ-2Ⅰ-3Ⅰ-4Ⅰ-5Ⅰ-6응답0.5회0회30만원⑤②①문항Ⅱ-1Ⅱ-2Ⅱ-3Ⅱ-4응답①①④제주도문항Ⅲ-1Ⅲ-2Ⅲ-3Ⅲ-4Ⅲ-5Ⅲ-6Ⅲ-7응답③③③③②③③문항Ⅲ-8Ⅲ-9Ⅲ-10Ⅲ-11Ⅲ-12Ⅲ-13Ⅲ-14응답③③③②②②②문항Ⅲ-15Ⅲ-16Ⅲ-17Ⅲ-18Ⅲ-19응답②②④④④문항Ⅳ-1Ⅳ-2Ⅳ-3Ⅳ-4Ⅳ-5Ⅳ-6Ⅳ-7응답②②①②②③③문항Ⅴ-1Ⅴ-2Ⅴ-3Ⅴ-4Ⅴ-5Ⅴ-6Ⅴ-7응답③④④③②②③문항Ⅴ-8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경영학이라는 학문이 각광을 받기 시작한지는 불과 5-6년도 되지 않는다. 그만큼 역사가 짮은 만큼 크게 발전한 소지도 무궁무궁하다고 볼 수 있다. 관광학과 호텔 경영학의 경우 40여년에 가까운 긴 역사를 가진것에 비하면 외식경영학은 신생학문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외식산업은 관광 및 호텔산업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학문분야로서 환대산업의 중요한 한 축을 이루고 있다.Ⅱ. 본 론1. 외식의 개념과 특징1) 외식의 개념과 외식산업▶ 외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