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농심의 중국진출과 진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농심 기업 분석
1. 농심은 어떤 회사인가?
2. 농심의 과거와 현재
3. 농심의 비전
4. 농심의 사업구조
5. 농심의 핵심 R&C – 신라면
Ⅲ. 농심이 처한 환경의 분석
1. 국내 라면 시장 분석
2. 중국 라면 시장 분석
3. 농심의 중국 진출 당시 중국의 라면 시장 상황
Ⅳ. 중국 진출의 배경
1. 농심의 중국 진출
Ⅴ. 농심의 중국 진출 시 당면한 문제점 및 해결책
1. 기존 업체들의 높은 벽
2. 매운맛을 싫어하는 중국인들
3. 중국인은 라면을 끓여먹지 않는다.
Ⅵ. 문제점 해결을 위한 전략 변화
1. 농심의 전략 변화 첫번째 <customer>
2. 농심의 전략 변화 두번째 <operation: location>
3. 농심의 전략변화 세번째 <operation: distribution>
Ⅵ. 결론
- 본문내용
-
최근 몇 년 사이 중국에는 한류 열풍이 불어 닥치고 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중국인 10명 중 7~8명은 한국에 대해서 호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날 만큼 중국 내 한국의 이미지는 상승 중이다. 이러한 현상에 가장 큰 공헌을 한 것은 문화적인 교류이다. 각종 연예산업이 중국 대륙에 진출, 성공을 거듭하여 한류 열풍에 불씨를 당겼으며, 지난 6월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로 중국 내에서 한국은 ‘가 보고 싶은 나라, ‘본받아야 할 나라’로서 거듭나게 되었던 것이다. 실제로 한국관광공사가 실시한 설문 결과에 의하면 한국에 대한 전체적인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 74.8%가 ‘좋다’ 라고 답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사실은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에 있어 더없이 좋은 기회로서 받아지고 있음에 틀림없다. 또한 개방 이후 중국 경제의 끊임없는 발전과 무한한 소비의 잠재력은 많은 한국 기업들에게 있어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따라서 최근 몇 년 사이 중국 진출을 계획하고 시도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으며 그 분야도 여러 가지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이다. 대표적인 것이 IT산업 및 식품 산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중국의 성장하는 IT 산업 시장을 뚫어보고자 SK텔레콤 등이 진출하여 있으며, 식품 산업에서는 농심, 동양제과 등이 진출하여 시장점유율을 놓고 현지기업과 경쟁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배경 하에서 우리 조는 중국에 진출한 국내 기업의 사례에 큰 매력을 느끼게 되었으며 여러 가지 자료 검토 결과 농심의 중국진출사례를 집중적으로 검토하기로 결정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