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마케팅] 스타 전지현 이미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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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9.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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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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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Ⅲ.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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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전지현은 지난 2004년 한 영화월간지 <프리미어>의 설문조사에 의해 ’2004년 과대평가된 남여 배우’로 선정됐다. 현재는 물론, 당시에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전지현은 왜 이러한 불명예를 안아야 했을까? 그 근거는 전지현은 배우보다는 CF모델 이미지였다는 게 과대평가의 주된 이유다.
대체적으로 영화에서 가장 많은 이미지가 생산되며 그 다음이 TV이며 CF는 이미지 생산은 거의 없고 소비만 되는 경향이 있다. 톱스타의 CF 모델료가 비싼 것은 이미지 소비에 대한 댓가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전지현은 이미지 소비에 치중했거나 이미지 구축에서 허점을 노출한 측면이 있다. 특히 전지현은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성공 이후 별다른 이미지 생산 없이 ’엽기녀’ 이미지로 CF 무대를 누비며 이미지를 낭비하고 있다.
실제로 <마이데일리>지에는 이러한 기사가 보도되기도 했다.
‘엽기적인 그녀’ 성공 이후로 주연으로 나선‘4인용 식탁’‘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데이지’에서 성공을 하지 못한 전지현은 영화의 흥행 저조와 함께 배우 전지현의 한계도 이들 영화에서 드러냈다. 광고에서 축성된 N세대의 도발적인 섹시함과 역동적 이미지로 단숨에 스타덤에 올랐던 전지현은 광고에서 구축된 이미지의 견고한 성이 오히려 영화배우로서의 변신의 한계점으로 작용했다.
일부 영화에서는 광고적 이미지를 그대로 보여주는 약점도 노출했고 변화의 가능성도 보여줬지만 광고적 이미지를 넘어서지는 못했다. 이제 차기작이 드라마든 영화든 전지현이 연기자로서의 또 다른 비상을 꿈꾼다면 광고적 이미지를 파괴하며 또 다른 전지현의 이미지와 변신을 꾀해야한다.
이처럼 전지현은 광고에만 의지했던 기존의 이미지를 깨고 한층 더 성숙된 모습을 시청자와 팬들에게 보여 주어야할 필요가 생긴 것이다. 20대에게 집중적으로 어필했던 강력한 브랜드파워 ‘섹시한 전지현’은 이제 고정적인 이미지를 벗어나 단순한 연예인이 아닌 국민배우로 거듭나기 위하여 한걸음 더 나아가야할 것이다.
※ 전지현의 영화성적
영화명
관객수
화이트 발렌타인 (1999)
12만명
시월애(2000)
68만명
엽기적인 그녀(2001)
488만명
4인용 식탁(2003)
68만명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2004)
240만명
데이지(2006)
87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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