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통계학] 롯데월드 안전사고 이후 롯데월드에 대한 20대의 인식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주제선정 배경 및 연구 목적
2. 예상되는 결과
본론
1. 테마파크
2. 연구방법
3. 인구통계학적 자료
4. 각 설문항목의 빈도분석
5. 성별에 따른 의견 차
6. 사고 후 롯데월드에 갈 의향에 따른 의견 차
7. 선호하는 놀이공원에 따른 놀이공원 선택 시 고려하는 요소
8. 성별(문14)과 한 달 평균 문화 오락비 지출(문17)간의 상호관계분석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주 5일제 근무로 인해 여가시간이 증대되고 경제성장으로 국민소득이 향상되면서 여가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그 중 체험적 여가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가족단위의 여가활동이 가능하고 적극적으로 놀이에 참여할 수 있는 놀이공원(테마파크)이 크게 각광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도심에 위치하여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고 실내 시설을 갖추어 계절에 구애를 받지 않아 롯데월드가 국내 테마파크 중 놀이기구 이용객 수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2006년 봄 롯데월드에서 놀이기구를 이용하던 한 승객이 기구에서 떨어져 사망하는 사고가 일어났고 이를 만회하고 입장객 수 감소를 막기 위해 롯데월드 측은 무료개장행사를 벌였지만 개장행사 당일 10만여 명(소방방재본부 추산)이 몰리면서 35명이 부상하고 일대 교통이 큰 혼잡을 빚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객관적인 보도 자료를 통하면 이 사건으로 인해 롯데월드는 무료개장 안전사고 발생 엿새 만에 재개장 했지만 주말임에도 평소 입장객의 70% 수준에 그쳐 사고 여파로 입장객이 크게 줄었다고 한다.
늘어나는 여가시장 수요를 맞추려고 국내 테마파크들은 앞 다투어 마케팅을 벌이고 있지만 놀이기구 및 각종 이벤트 위주로 마케팅이 집중되고 있다. 놀이기구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테마파크는 각종 이벤트성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놀이이구의 안정성 확보가 갖추어져야 할 것이다. 이 사건으로 인해 롯데월드의 입장객 수가 감소한 것을 토대로 롯데월드의 주 고객으로 여겨지는 수도권 거주 20대를 중심으로 놀이공원 이용 시 고려하는 사항과 이번 사건으로 인한 롯데월드 및 전체적인 놀이공원에 대한 생각변화를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주5일 근무와 소프트 산업의 변화 2002.11.8 고정민 삼성경제연구소
관광학원론 강의 교재
자료평가
- .
- choig***
(2007.12.06 01:44: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