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리] 2002 한일 월드컵과 월드컵 경기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들 어 가 는 글

Ⅱ서 론


월 드 컵 이 란?


2 0 0 2 한 ㆍ 일 월 드 컵


월 드 컵 의 파 급 효 과


월 드 컵 그 이 후


서 울 월 드 컵 경 기 장


대 구 월 드 컵 경 기 장


포 스 트 월 드 컵


외 국 의 사 례

Ⅲ결 론


발 표 자 의 생 각
본문내용
▲들어가는 글
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우리나라의 월드컵 첫 경기 폴란드 전을 보고 있을 당시 황선홍의 첫 골이 터진 순간 학교 학생들이 빨간 부채를 흔들며 좋아했던 가운데 나도 모르게 뭉클했던 순간을 기억해 보았다. 필자뿐만 아니라 우리 국민 모두는 2002년도의 함성을 잊지 못할 것이다. 인생에 단 한 번뿐일지도 모르는 뜨거운 열광, 그리고 어떠한 정치적, 사회적 목적이 없는 순수한 국민의 화합은 아마도 동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 국민들의 가슴 속에 영원히 자리 잡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2년 전에 느꼈던 뜨거운 흥분을 기억에서 되 뇌이며 그 값어치를 후세에 전달하고자 월드컵과 그의 산물 월드컵경기장을 주제로 관광지리학적인 접근을 시도해 보고자 한다.

▲서 론
◦월드컵이란
ㆍ월드컵이란 세계선수권을 겨루는 국제적인 운동경기의 상배나 선수권 대회를 일컫는데 축구는 월드컵축구대회라 하여 국제축구연맹(FIFA) 주최로 4년마다 열리는 경기이고 제1회 대회는 1930년 우루과이에서 열렸다. 참가자격은 아마추어와 프로를 가리지 않으며, 선수는 소속 클럽이나 팀의 국적이 아니라 선수 개인의 국적에 속해 출전한다. 한국은 1954년 제5회 스위스대회와 1986년 제13회 멕시코대회, 1990년 제14회 이탈리아대회, 1994년 제15회 미국대회, 1998년 제16회 프랑스대회의 본선경기에 진출함으로써 아시아 국가로는 처음으로 4회 연속 본선진출국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개발론] 크루즈 관광 사업보고서
  • 관광목적지로서의 지리적∙입지적 조건이 양호하여 새로운 크루즈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관광행태가 다양해지면서 해양관광상품 개발에 관심과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으며 크루즈 관광상품은 그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세계최대 조선국으로서 2002년 월드컵 등의 대형국제행사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한국을 중심으로 하는 동북아 크루즈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내 관광교류를 활성화 하고, 특성있는 관광상품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관광농원 개발계획 등 * 리조트개발 : 페스티발 월드 (Festival World) , 캐리비안 베이 (Caribbean Bay) ,안양베네스트골프장 등 * 공공 공간 조경 : 낙산복원사업 실시설계, 인천국제공항 남측외곽공원, 상암 2002년 월드컵 구장 조성 공사 등 * 상업 공간 조경 : 농심 서울 신대방동 사옥, 도곡동 주상복합아파트「 타워팰리스」,호텔신라, 삼성의료원 등 * 해외공사 : 프랑스 파리 서울 공원, 이집트 카이로 서울공원, 티우아나 삼성전자복합단지 멕시코, 천진 삼

  • 한국의 응원문화 고찰, 앞으로 나아가야 될 길
  •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는 개막전야제에서 1002명, 개막식에는 100여명의 연합회원들이 공식행사에 참여하여 세계 속의 한국을 알리는 문화사절단으로서의 역할을 했으며, 각 지역마다 서포터즈를 운영하여 경기장의 응원문화를 주도해 나갔다.또한, 하나의 지역에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전국 각지에 응원단이 분포되어 전국 네트워크의 진정한 전국 연합 조직이라 말할 수 있다. 또한 한국응원연합은 우리나라 고유의 응원문화의 개발을 위하여

  • [스포츠 마케팅]월드컵에 대하여.
  • 스포츠 마케팅월드컵에 대하여목 차제 1 장 서 론제 2 장 월드컵의 개관제 1 절 월드컵의 개요1. 성격2. 대회개요 (1) 대회주기(2) 출전팀 및 경기수.(3) 경기장수(4) 역대대회 개최지.제 2 절 국제축구연맹(FIFA)의 규모 및 성격1. 규모2. 역할 및 성격3. 구성 및 기능 제 3 절 국제축구연맹(FIFA)의 재무규정제 4 절 월드컵대회와 올림픽의 비교분석1. 개최 도시2. TV시청자수3. 입장객수4. 투자비용제 5 절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준비상황제 3 장 2002년

  • [경제효과]월드컵이 경제와 관광에 미치는 영향과 파급효과
  • 월드컵은 지난 54년 스위스 대회부터 16개국이 본선에 참가했고 82년 스페인 대회부터는 본선 참가국이 24개로 늘어나면서 대회 규모가 대폭 커졌다. 오는 98년 프랑스 대회부터는 32개국으로 늘어난다.2002년 월드컵 역시 개정된 국제 축구연맹(FIFA) 규정에 따라 32개국이 본선에 참가, 모두 64경기를 벌이게 된다. 따라서 한일 양국은 16개국이 겨루는 32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계산이 나온다.(3) 경기장수국제축구연맹(FIFA)에서 요구하는 것은 조예선 16강전 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