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Fit your body` 맞춤옷 제작, 수선 및 리폼 업체 비즈니스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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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Context
3. Situation Analysis
4. Segmentation
5. Competitors & Map to Target
6. Market Opportunities
7. Market Strategy
- SWOT
- 3P Analysis
8. Egg Diagram
9. Conclusion
본문내용
■ 사업 내용 및 방안

'Fit your body'(Fy-B)는 맞춤옷 제작, 수선 및 리폼 업체로서 고객의 Needs에 가장 적합한 옷을 제공한다. 현재 의류시장에는 맞춤옷 및 리폼 업체가 거의 존재하지 않고, 이에 비해 개성을 중시하는 고객의 요구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Fy-B는 ① 고객의 취향을 잘 살린 맞춤옷, ② 치수가 안 맞는 옷의 수선, ③ 기존의 옷에 자신의 특별한 개성을 추가할 수 있는 리폼 등에 대한 욕구를 고객과의 다각적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충족시켜 주는 업체로 타 쇼핑몰과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Fy-B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원하는 원단을 소재로 원하는 디자인의 옷을 대신 제작하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로 분류할 수 있다. 제품의 원단 선택에서 구매 이후의 과정은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이루어지며, 자사 사이트 내에서 디자이너들이 고객들을 위해 원하는 디자인을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에 대한 전문적인 어드바이스도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의 각 단계별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였다. 이를 위하여 사이트 내부 채팅창의 활용, 게시판, 온라인 1:1 상담 등 다양한 방향으로 고객과의 접촉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또한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고객과 제작자뿐만 아니라 고객과 고객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및 커뮤니티 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된다. Fy-B의 궁극적인 목표는 시장개척과 동시에 해당 분야 사업의 선점효과를 통하여 온라인 맞춤옷 사업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다.

■ 사업 내용 및 방안

'Fit your body'(Fy-B)는 맞춤옷 제작, 수선 및 리폼 업체로서 고객의 Needs에 가장 적합한 옷을 제공한다. 현재 의류시장에는 맞춤옷 및 리폼 업체가 거의 존재하지 않고, 이에 비해 개성을 중시하는 고객의 요구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Fy-B는 ① 고객의 취향을 잘 살린 맞춤옷, ② 치수가 안 맞는 옷의 수선, ③ 기존의 옷에 자신의 특별한 개성을 추가할 수 있는 리폼 등에 대한 욕구를 고객과의 다각적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충족시켜 주는 업체로 타 쇼핑몰과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Fy-B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원하는 원단을 소재로 원하는 디자인의 옷을 대신 제작하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업체로 분류할 수 있다. 제품의 원단 선택에서 구매 이후의 과정은 고객들의 요구에 따라 이루어지며, 자사 사이트 내에서 디자이너들이 고객들을 위해 원하는 디자인을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에 대한 전문적인 어드바이스도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의 각 단계별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였다. 이를 위하여 사이트 내부 채팅창의 활용, 게시판, 온라인 1:1 상담 등 다양한 방향으로 고객과의 접촉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또한 이러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고객과 제작자뿐만 아니라 고객과 고객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및 커뮤니티 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된다. Fy-B의 궁극적인 목표는 시장개척과 동시에 해당 분야 사업의 선점효과를 통하여 온라인 맞춤옷 사업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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