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이랜드의 조직보상 체계와 기독교적 기업문화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3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이랜드는 어떤 기업인가
2. 이랜드의 경영이념
3. 이랜드의 독특한 기업문화
Ⅱ. 본 론
1. 성장 과정
2. 이랜드 연혁 및 계열사
3. 이래드의 SWOT분석
4. 이랜드의 조직 보상체계
5. 이랜드의 뿌리 깊은 기독교 문화가 노사문화에 끼친 영향
Ⅲ. 결 론
1. 분석
2. 대안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이랜드는 어떤 기업인가
이랜드는 현재 모기업인 성인캐주얼의 ㈜이랜드, 아동복/내의 부문의 ㈜리틀브렌, 국내유일의 패션 할인 백화점인 2001아울렛, 숙녀캐주얼/식품사업 등의 ㈜이엘인터내셔날, 캐릭터 사업과 인테리어 사업의 ㈜리드, e-business 전문 컨설팅 회사인 ㈜이랜드시스템스, 가구사업부문의 ㈜프란시아, 학교/교회건축/하우징 사업을 전개하는 ㈜이랜드 개발 등의 계열사로 구성되어 있다.
이랜드는 창립 초부터 선진경영기법을 도입하여 생산은 '아웃소싱', 마케팅은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고 본사는 기획과 머천다이징 및 디자인 기능을 보유하는 차별화된 사업설계와 중저가 캐주얼 시장이라는 틈새시장을 개척, 선점하여 폭발적인 성장을 이룩하였다. 지난 '97년 초, IMF 위기가 닥치기 전 자체 구조조정에 착수한 결과, 탄탄한 재무구조를 갖추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이랜드는 2000년을 '지식경영'의 元年으로 삼아, 세계최고의 "지식회사"로 도약해 나갈 것을 공표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2006년 롯데쇼핑과 같은 대형 유통업체를 제치고 한국 까르프를 인수하였다. 현재 이랜드그룹은 전국에 패션.의류 중심의 아웃렛 22군데와 백화점 두 군데, 대형 수퍼마켓 32군데를 거느리고 있다. 여기에 까르푸 매장을 더해 약 90군데의 매장을 보유해 총 매출 수조원의 대형 유통그룹으로 거듭나게 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