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자동차의 위기와 경쟁력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Ford의 현상황
2. 최근의 이슈/문제점
3. 문제의 발생 원인
4. 대안 제시
5. 결론
- 본문내용
-
1. Ford의 현상황
과거 포드는 1,440억 달러의 매출과 370,000명의 직원을 가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회사였다. 회사 거점은 200개 나라에서 운영되었으며, 포드의 핵심 사업은 소비자를 위해 시장에서의 판매를 위해 자동차를 설계하고 만드는 것이다.
1903년 설립 이 후, 포드는 2억 6천만대 이상의 자동차를 만들어 냈지만, 지난 20년간 산업내의 경쟁은 급속히 치열해졌다. 1970년대 이 후에는 미국의 Big-3 생산자 (Ford, GM, Chrysler)들은 혼다, 토요타 등의 외국 업체에 국내 시장을 잠식당하고 있다.
개발국과 산업화 국가들의 수출 중심 산업에서 개발/확장 조장은 자동차 산업의 과잉생산(약 2천만대)을 유발하고 있다.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신차 생산 주기 단축 및 차량 개발/생산 원가 절감에 직면한 포드는 국제화와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기 위하여 1999년 초 스웨덴 회사인 VOLVO를 인수했다.
1995년 초 포드는 기업 혁신(Restructuring)을 위하여 Ford 2000 계획에 착수하였다. Ford 2000은 리엔지니어링과 국제화 사업조직과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급격한 비용절감을 꾀하였다.
자료평가
- 음....
- sangw***
(2008.03.21 22:59: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