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aterpillar & Komatsu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소개 - Caterpillar 와 Komatsu의 개관
Caterpillar의 역사와 발전 과정
Komatsu의 역사와 발전 과정
Ⅱ. 환율의 변동
쌍둥이 적자
플라자 회담 이후
Ⅲ. 환율변동에 따른 두 회사의 엇갈린 희비
Ⅳ. 시사점
Ⅴ. 결론
- 본문내용
-
Caterpillar의 역사와 발전과정
1890년경 : 벤자민 홀트와 다니엘 베스트에 의해 트랙타입의 트랙터와 가솔린파워의 트랙터엔진으로 나뉘어 독립적인 회사로 분리
1904 : Holt에 의해 첫번째 증기트랙터 개발
1915 : 홀트 캐터필러 트랙타입 트랙터는 1차 세계대전 안에 연합국에 의해 사용되었다.
1925 : 홀트와 베스트회사 캐터필러트랙터 회사 형태로 합병
1940 : 캐터필러는 모터 크레이터, 블레이드 그래이터, 엘리베이팅 그레이더 테라설과 전기발전소 세워 새로운 생산라인으로 포함
1950 : 영국에 Caterpillar Tractor Co. Ltd. 설립 - 첫 번째 해외사업
1963 : 일본회사와 조인하여 1965년 캐터필러 신마이추비시라는 이름으로 개명되었는데 이것이 지금은 일본안에 있는 소형장비시장에서 2위의 회사가 됨.
1985 :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생산라인의 지속적 다각화 (1981년 보다 2배이상 증가된 300품목 이상 생산)
1990 : 회사 내부 구조조정과 사업단위의 재편성 - 자산의 효율적 관리
1996 : 독일의 MAK moteren과 더불어 캐터필러는 디젤엔진제조에서 세계리더가 됨.
1997 : 기계회사와 계약하여 작고 더 다양한 기계들을 건설하는데 제공함.
1999 : 세계 최대 건설 박람회인 CONEXPO에 건설장비 계약하고 변화하는 소비자들에게 응답하기 위해 소형건설장비의 새로운 생산라인 구축
komatsu의 경쟁우위
TQC활동으로 품질향상과 동시에 비용절감운동으로 가격경쟁력 갖춤
(품질 향상노력으로 10%싸게 팔아 가격경쟁 우위)
1961년에 품질관리를 도입
품질관리의 성과를 인정받아 1964년에 데밍상을 수상
1981년에는 일본품질관리대상을 수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