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aterpillar & komatsu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소개
- Caterpillar 와 Komatsu의 개관
1.Caterpillar의 역사와 발전과정
2.Komatsu의 역사와 발전과정
Ⅱ. 환율의 변동
- 미국
1.미국의 경제 호황과 쇠퇴
2.쌍둥이 적자
3.플라자 회담 이후
4.환율 변동
- 일본
1.전후 일본 경제의 성장
2.환율 변동 후의 일본 경제
Ⅲ. 환율변동에 따른 두 회사의 엇갈린 희비
Ⅳ. 시사점
Ⅴ. 결론
- 본문내용
-
<회사소개>
캐터필러 와 코마스는 세계중장비시장에서 수위를 다투는 기업이다.
중장비로 말할 것 같으면 주로 건설용 기계로서 우리가 건설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불도저굴착기 등을 말한다.
1. Caterpillar와 Komatsu의 개관
① Caterpillar의 역사와 발전과정
1890년경 : 벤자민 홀트와 다니엘 베스트에 의해 트랙타입의 트랙터와
가솔린파워의 트랙터엔진으로 나뉘어 독립적인 회사로 분리
1915 : 홀트 캐터필러 트랙타입 트랙터는 1차 세계대전 안에 연합국에 의해 사용되었다.
1925 : 홀트와 베스트회사 캐터필러트랙터 회사 형태로 합병
1940 : 캐터필러는 모터 크레이터, 블레이드 그래이터, 엘리베이팅 그레이더
테라설과 전기발전소 세워 새로운 생산라인으로 포함
1950 : 캐터필러는 영국진출을 하여 더 큰 세계를 위한 서비스형태로 바뀜
1963 : 일본회사와 조인하여 1965년 캐터필러 신마이추비시라는 이름으로 개명
되었는데 이것이 지금은 일본 안에 있는 소형장비시장에서 2위의 회사가 됨.
1985 : 생산라인은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 하였다. 300개보다 많은 생산품을 제공하였고, 1981년에는 두 배의 숫자를 기록했었다.
1996 : 독일의 MAK moteren과 더불어 캐터필러는 디젤엔진제조에서 세계리더가 됨.
1997 : 기계회사와 계약하여 작고 더 다양한 기계들을 건설하는데 제공함.
1999 : conexpo에 건설장비 계약하고 변화하는 소비자들에게 응답하기 위해 더
작고 새롭고, 다양한 건설 장비를 만들었다.
▲ Caterpillar의 발전과정:
일찍부터 건설용중장비 시장을 주도해왔고, 제 2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후 Caterpillar는 미국이 진주하는 모든 국가에 진출 하여 전후복구를 도왔다. 이를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딜러망을 구축해 놓았다. 또한 이와 같은 강력한 딜러망에 부품 재고를 충분히 갖추어 놓고 자신의 제품이 고장이 났을 경우 48시간 이내에 그 부품을 교체해 줄 수 있을 정도로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이와 같은 안정된 서비스는 Caterpillar 제품을 사용하는 건설업자 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요소였다.
왜냐하면 중장비가 가동하지 못하게 되면 모든 공사계획에 차질이 생기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안정된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Caterpillar는 경쟁업체에 비해서 상당히 높은 마진을 누렸다. 1980년대 초반만 하더라도 Caterpillar는 전세계중장비 산업에서 53%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었다.
자료평가
- 기업에는 전략도 중요하지만 철학도 필요함
- cyh***
(2010.01.19 16:2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