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쟁전략 및 위기 대응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업의 특성

3.Caterpillar와 Komatsu의 초기

4.Caterpillar와 Komatsu의 대응과 경쟁

5.두 기업의 공통점

6.더 생각해 보기
본문내용
Caterpillar 경영자&Vision


Vision:
-world in which all people's basic
requirements
Komatsu 경영자&Vision
Title : President and CEOName : Kunio NojiDate of Birth :November 17th, 1946Education : Graduated from School of Engineering Science, Osaka University in 1969Place of Birth :Fukui Prefecture, Japan
Vision:
-To produce unique technologies that drive machines unrivalled in performance, safety and efficiency for our customers and the environment today and tomorrow.

Caterpillar 연혁

1890년경: 트랙타입의 트랙터와 가솔린파워의 트랙터엔진으로 나뉘어 독립적인 회사로 분리
1915: 홀트 캐터필러 트랙타입 트랙터가 1차 세계대전 연합국에 의해 사용됨
1925: 홀트와 베스트회사 캐터필러트랙터 회사 형태로 합병
1940: 모터 크레이터, 블레이드 그래이터, 엘리베이팅 그레이더 테라설 과 전기발전소 세워 새로운 생산라인으로 포함
1950: 영국진출
1963: 일본회사와 조인, 캐터필러 신마이추비시라는 이름으로 개명
( 현 일본 안에 있는 소형장비시장에서 2위의 회사가 됨.)
1985: 생산라인은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
1996: 독일의 MAK moteren과 디젤엔진제조에서 세계리더가 됨.
1997: 기계회사와 계약하여 작고 더 다양한 기계들을 건설하는데 제공.
1999이후 : conexpo에 건설장비 계약 , 더 작고 새롭고 다양한 건설
장비 제작에 힘씀.
참고문헌
글로벌경영 5판, 박영사, 장세진 지음
http://www.komatsu.com/CompanyInfo/press/2007021315021907155.html
네이버 인물 검색
건설중장비 산업에서의 구매관리시스템에 관한 경제성분석
- 시스템 다이내믹스를 적용한 A 중공업의 사례분석
An Economic Analysis of Purchasing Management System
in the Construction Equipment Industry Using System Dynamics Approach
전대욱*⋅김지수* ⋅이병남**⋅노송원***
*: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
**: 정보통신연구관리단 연구기획부
***: 삼성중공업㈜
http://www.cyworld.com/whdtlr370/4683201
http://www.mustget.co.kr/dview/808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투자론] 2장 M&A(인수합병)
  • 국제경쟁력 높힘INDEX1.4 M&A의 장단점 및 기능장점단점순기능역기능①시장에의 조기진입 가능②기존업계 진입시 마찰회피③투자비용 절약④위험회피 기능① M&A로 취득자산가치가 낮게 평가될 수 있음②경영자나 종업원의 영향(많은 종업원이 전직 또는 해직되는 경우 발생)③장기적 관점에서의 기업력의 약화 우려④ M&A 후 재무 악화INDEX1.5 M&A 방어전략* 적대적 M&A에 대한 가장 강력한 방어전략독약 성격을 가지는 증권을 보통주주에게

  • [국제경영] caterpillar & komatsu 사례
  • 위기를 타개해 나가는 방법으로서 생산체계의 현지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이것은 외부시장환경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시사점 3. 글로벌화의 전략 : 전략적 제휴, 합작투자 자신의 힘으로만 전세계 시장을 장악하는 것만큼 이상적인 일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거의 불가능하다. 위의 사례에서도 결국 두 회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장 확대를 선택하였다. 그런데 위 사례에서 특이할 점은 가장 강력한 경쟁자

  • [국제경영] Caterpillar & Komatsu
  • Caterpillar Komatsu *1993-Cummins엔진과 합작투자 *1995년 - 중국과 브라질에 공장설립  *1998년 - 인도에 합작투자  *1997~2000년일본의 3개 공장 폐쇄, 13개의 조립라인을 10개로 축소하고 향후     7개로 줄일 계획 ◉ 시사점 -글로벌전략의 주요 요소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 가능한가? → 즉, 핵심역량을 잘 파악 경쟁 우위를 창출 기업들이 글로벌 전략을 추구해서 해외로 진출하는 것은 핵심역량을 해외시장에서 활용하고 결여된 경영자원

  • [기업재무론] 두산인프라코어의 M&A -밥캣(bobcat)과의 M&A를 통해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두산의 방향
  • 및 최고 수준의 품질 확보, 지속적 운영혁신 추진, 글로벌 조직역량 강화’ 를 중기 전략 방향으로 설정하여 적극적인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신속히 대응하여 보다 빨리 국제 경쟁력을 획득하고자 하는 기업 내부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 밖에도 환경 친화적인 제품개발 및 품질보증체계에 입각한 제품생산을 통해 ISO 9000s, ISO 14000s 등 각종 국제인증을 획득하고 있으며, 보다 효율적이고 간편

  • [운영관리] 각국의 국가품질상(유럽, 미국, 일본, 한국)
  • 및 서비스의 형태 및 특성을 고려하여야 한다. 고객에 의해 주도된 품질은 기본적인 소비자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제품 및 서비스 특성뿐만 아니라 제품만을 경쟁 상품들과 구별 지어 주는 특성까지고 포함한다. 그런 차이점은 새롭고 수정된 제품, 제품과 서비스를 같이 묶어 파는 판매, 단골 고객화, 빠른 대응이나 특별한 관계 형성에 근거한다. 고객에 의해 주도된 품질은 따라서 전략적인 개념이다. 이는 고객의 유지와 시장 점유율의 증가 및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