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Caterpillar & Komatsu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Ⅰ. Caterpillar & Komatsu
1. Caterpillar Inc.
2. Komatsu Ltd.
Ⅱ. 환율변동에 따른 경쟁 관계의 변화
1. 환율변동 전 두 회사의 시장위치
2. 평가절상시기
3. 평가절하시기
4. 환율변동에 따른 대응 전략
Ⅲ. 글로벌 전략의 기본과제
1. 글로벌 전략의 주요 요소
Ⅳ. 결론
1.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전략수정
2. 두 회사의 해외진출 전략과제
- 본문내용
-
Ⅰ. Caterpillar & Komatsu
1. Caterpillar Inc.
▷Caterpillar is a fortune 50 industrial company and world's leading manufacturer of construction and mining equipment, diesel and natural gas engines, and industrial gas turbines. Caterpillar also offers innovative financing options through its Financial Product Division.
▷History
․1890 - Benjamin Holt 와 Daniel Best는 농업용 증기트랙터에 대한 연구를 했다.
(각기 다른 회사에서 각각 연구)
Holt - track-type tractor Best - gasoline-powered tractor
․1904 - Holt에 의해 첫번째 증기트랙터 개발
․1915 - Holt의 track-type tractor가 세계1차대전 동맹국들에 의해 사용
․1925 - Holt의 The Holt Manufacturing Company와 The C.L.Best Tractor Company가 Caterpillar Tractor Co로 합병
․1950 - 영국에 Caterpillar Tractor Co. Ltd. 설립 - 첫 번째 해외사업
․1985 ~ 현재 - 생산라인의 지속적 다각화 - 고객의 다양한 수요충족을 위해
(1981년 보다 2배이상 증가된 300품목 이상 생산)
․1990 - 회사 내부 구조조정과 사업단위의 재편성 - 자산의 효율적 관리
․1999 - 더 작고 더 다용도의 건설장비를 요구하는 소비자욕구에 대처하여 세계 최대 건설 박람회인 CONEXPO에 참가하여 소형건설장비의 새로운 생산라인
- 참고문헌
-
1. ‘다국적기업경영론’, 장한균/서민교, 도서출판 두남, 1999, p.331,332,353~355.
3. '무역개론', 박대위, 박영사, 2001, p.201~203 / p.195~199.
4. '핵심역량 경영', 이광현, 명진출판, 1995, p.183~187, p.237.
5. ‘글로벌 경영’, 장세진, 박영사, 2003, p.164~198
6. www.cat.com
7. www.komatsu.co.jp
자료평가
- ^^
- redman2***
(2008.07.04 07:47: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