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가격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2 / 2019.12.24
- 5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온라인 가격의 중요성과 역할
가격결정에서의 주요 고려 요소들과 가격전략의 유형
전자상거래에서의 가격결정
디지털 상품의 가격결정
부수적 가격결정
- 본문내용
-
온라인 가격결정 접근법 (cont.)판매위주의 접근법
제품의 판매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저가격설정)
단기적으로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나, 기업의 이미지를 손상시키거나 고정비나 간접비를 회수하지 못해 손실이 발생될 수 있음
회계학적 접근법
제품의 판매원가에 목표이익을 추가하여 결정하는 방법
경쟁상황에 따른 가격변동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함
경제적인 접근법
제품을 하나 더 판매할 때 추가적으로 드는 비용을 토대로 결정
디지털 상품의 경우 제품의 추가생산에 추가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정보재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비효과적임
기본적인 가격결정원리
최소한의 이익을 보장하는 가격 결정한 다음, 회사전략과 경쟁상황 변화에 따라서 적절히 이를 변화시킴
온라인 가격결정 vs 오프라인 가격결정
오프라인 산업과 온라인 산업 환경의 차이
빠른 정보의 확산
디지털 상품, 정보재가 주요거래상품
다양한 사업 모델이 존재
제품가격, 중개수수료 외에 다양한 가격 결정 대상이 존재함
광고료
정보사용료
인터넷 조사비
회원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