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전략] 6C전략, 4A전략, 4P전략 및 인터넷마케팅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인터넷 마케팅 전략

Ⅰ. 6C 전략

1. 콘텐츠 전략
2. 커뮤니티 전략
3. 커머스 전략
1) 광고수입
2) 콘텐츠 유료화
3) 상품판매
4) 제휴프로그램
5) 오프라인
4. 커넥션전략
5. 커스터마이징전략
6. 커뮤니케이션전략

Ⅱ. 4A 전략

1. 방법전략
2. 제품전략
3. 시간전략
4. 장소전략

Ⅲ. 4P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Ⅳ. 인터넷마케팅 성공전략

1. 가격의 차별화
2. 제품과 서비스의 다양성
3. 쇼핑의 편리성
4. 신뢰성 확보
5. DB마케팅 활용
6. 제품과 서비스정보제공의 충분성
7. 지속적인 회원관리
8. 실시간 고객 대응
8. 전략적 제휴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 전략

1. 6C 전략

인터넷 마케팅은 온라인에서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 6C개념을 통해 접근하게 된다. 따라서 60전략은 콘텐츠(Contents), 커뮤니티(Community), 커머스(Commerce), 커넥션(Connection)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등이 있다.

1) 콘텐츠전략

콘텐츠는 고객이 웹상에서 첫 접점으로 콘텐츠를 통해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것이다. 따라서 콘텐츠가 어떻게 구성되는 가에 따라 방문자의 수가 결정된다고 볼 수 있다.
콘텐츠를 세분화시켜보면 일반적으로 홈페이지(Homepage)를 제작한다는 말은 디자인(Design)적인 측면이 강조된 것이고, 웹사이트(Web site)를 구축한다는 것은 기술(Technology)적인 측면이 강조된다.
또한 이러한 디자인이나 기술적인 측면 외에도 언어적 측면인 정보의 내용(Contents)을 간관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콘텐츠 구축 시 디자인(Design), 기술(Technology), 내용(Content)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화를 통해 구성되어야한다.

2) 커뮤니티전략

커뮤니티(Community)는 공동관심사를 상호간 네트워크를 매개체로 하여 정보교류가 이루어지는 장을 말한다. 특히 웹 게시판, 뉴스그룹, 전자우편(E-mail)을 통해서 기존의 공동체가 가지는 시간적 공간적인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2)인터넷 쇼핑몰의 유형3)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변화4)인터넷 쇼핑몰의 핵심전략3.인터넷 쇼핑몰 시장환경 분석1)전자상거래 업계의 현황2)인터넷 쇼핑몰 시장현황3)외부환경분석4.옥션의 경영전략분석4-1.옥션의 이해1)인터넷 경매의 이해2)옥션의 사업개요3)옥션의 소비자 환경분석4-2.옥션의 성공 마케팅전략1)SWOT2)옥션의 마케팅 믹스(4PS)3)옥션의 e-CRM 전략4)옥션의 6C 전략5.인터파크의 경영전략분석5-1.인터파크의 기

  • [전자무역, 인터넷 마켓팅] 전자무역 인터넷 마케팅
  • 및 관리- 전자거래 파일에 기록된 구매정보나 웹서버 로그파일에 기록되는 고객의 웹서핑 과정을 추적할 수 있어 고객의 구매습관이나 기호에 관한 정보를 매우 신속 정확하게 획득할 수 있다.(6) 차별화된 정보제공 가능- 고객의 구매습관, 상품구매 욕구 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특성에 부합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별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7) 다양한 마케팅 활동 가능- 기업은 인터넷을 통해 판매한 제품이나 서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HWP)
  • 인터넷서점의 유통 / 물류 체계 - 전자상거래 특징 및 장단점- 전자상거래 판매 시스템 4. 교보문고 역량평가 분석- 내정 / 외적 / 환경 평가 분석5. 교보문고 마케팅 분석- SWOT, STP, 4P MIX 전략6. 교보문고 경영전략 - 6C 분석7. 교보문고 - 문제점 및 성공전략 분석Ⅲ. 결론 - 향후 개선방안 및 나아갈방향Ⅰ. 서론구분내용업종출판, 서점 설립일1981년 06월 01일 본사서울 종로구 종로1가 1번지 매장현황부천점, 분당점, 성남점, 안양점, 창원점,대

  • HJC 인터넷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주) HJC 인터넷 마케팅 사업계획서목차1.서론 1) HJC 연혁 및 확장 현황2) HJC 성공요인2.시장 분석1)경쟁업체 분석2)인터넷 마케팅 환경3)인터넷 마케팅 현황 비교4)문제점과 추천대안3.전략1)거시적인 전략 방향-SWOT,4P,전략캔버스,6C2)세부전략-브랜드 구축,가격전략,고객지원,트래픽구축,커뮤니티 구축, 유통전략4.결론1) Business Model서론1.기업소개Your subtopics go here(주) HJC 연혁 및 확장현황1971년 홍진크라운 설립1986년 미국시장 진출1992년 이

  • hjc마케팅,글로벌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주) HJC 의 인터넷 마케팅 사업계획서▣ 목차 ▣1.서론 1)선정동기2)기업소개3)제휴 및 확장현황2.시장 분석1)경쟁업체 분석2)인터넷 마케팅 환경3)인터넷 마케팅 현황 비교4)문제점과 추천대안3.전략1)거시적인 전략 방향-SWOT,4P,전략캔버스,6C2)세부전략-브랜드 구축,가격전략,고객지원,트래픽구축,커뮤니티 구축, 유통전략4.결론1)Business Model◉ 서론1. 기업 선정동기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홍진HJC는 용인에 위치한 직원 300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