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과 마케팅믹스 및 활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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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소비자와 인터넷

Ⅲ. 한국의 인터넷 이용율과 인터넷 쇼핑비율

Ⅳ. 마케팅 환경변화
1. 세계시장의 단일화
2. 가격의 단일화
3. 기업의 유통망

Ⅴ. 인터넷마케팅 필요성

Ⅵ. 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잘못된 믿음

Ⅶ. 인터넷 마케팅과 아바타

Ⅷ. 바이러스 마케팅

Ⅸ. 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믹스

Ⅹ.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활용
1. 고객중심의 인터넷 광고 전략
1) Pull-based Advertising Model
2) WWW(World Wide Web)모델
3) 고객 지지 모델(Customer Endorsements)
2. 판매 촉진 및 고객 확보 전략
1) Give away(무료 제공 전략)
2) 시장 키우기 전략
3) Versioning(버져닝 전략)
4) Bundling(번들링 전략)
5) Online Event 제공 전략
6) 자사 URL알리기 및 검색 사이트 등록 전략
7) Community(가상공동체 형성 전략)
8)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전략
3. 고객 서비스 관리 전략

Ⅺ. 결론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새롭게 이해할 필요가 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이 지닌 공동체적 특성은 마케팅 활동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조건을 형성한다. 인터넷이 지닌 공동체적 특성을 파악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 인터넷은 현실 세계와는 다른 메커니즘에 의하여 움직이는 인간사회로 이에 대해 정확히 이해한다는 것은 한 두 사람이 짧은 시간동안의 연구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인터넷에 마케팅의 개념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인터넷에 대한 사상적 배경이나 철학, 기술적 환경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인터넷에서 자생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네티즌의 문화도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한다. 이외에도 실물세계에서 적용되는 다양한 법령들이 인터넷에서는 적용되지 않은 분야가 많이 있는데, 이들에 대한 사전 지식도 필요하다. 예를 들면 현재까지는 소프트웨어와 같이 디지털 제품에 대해서는 어떠한 관세도 부과되지 않는다. 그리고 마케팅 활동이란 기본적으로 사람과 사람의 의사소통을 근간으로 이루어짐을 감안하면, 인터넷 공동체에서 의사소통하는 방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다.

Ⅱ. 소비자와 인터넷

네트워크 기술과 인터넷 기능들이 매우 빠르게 변해가기 때문에 이들 상호 시스템을 결합하는 형태로 진행된다면 정보관리 도구들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은 고객과 의사소통하는 핵심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 기업들은 정보를 이용하여 제품이나 영업을 재정립하는 일을 소비자들과 협력하여 보다 창의적으로 해낼 수 있다. 일단 온라인 협력관계가 이루어지면 네트워크형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한 기회는 인터넷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고객 네트워크에 확실히 보장된 시장이 존재할 경우 특정한 서비스나 제품을 공급한다면 틀림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대화, 제품개발 단계별 피드백, 여러 부서의 고객지원 활동을 통해서 인터넷형 프로그램에서 가장 핵심적인 구성요소가 소비자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인터넷 기능 가운데 소비자와 조직외부와 상호 통신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가 기업의 매출을 결정한다. 따라서 대화를 유도하여 소비자들의 구매의욕을 고취시키고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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