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태평양의 품질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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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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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태평양이 걸어온 길과 걸어갈 길
주요연혁 및 시대별 발전사항
1.1 시대별 발전사항
Ⅱ. 고객 만족 경영의 현장
태평양의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1.1 전국 통합삼담센터(콜센터) 운영으로 고객의 편의 극대화
1.2 고객상담 프로그램(CS Voice Net) 운영으 로 고객 소리의 마케팅정보화
1.3 피부예보서비스
1.4 고객평가단 운영
1.5 In Bound와 Out Bound 서비스의 활성화
1.6 화장문화공간 ‘디 아모레(The Amore)’ 운영
Ⅲ. 태평양의 고객만족 경영의 성공요인 : TQM Model
1. 비전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CEO의 현장 – 서경배 사장
1.1 태평양의 21세기 비전
1.2 비전의 구체화
1.3 비전 실현을 위한 실천 목표
2. 유연한 조직 시스템의 현장
2.1 내무/외부의 협력을 구조화하는 조직시스템
2.2 내부협력자 관리
2.2 조직학습이 가능하게 하는 조직시스템
3. 고도화된 생산공정관리의 현장 : ‘ Master 21 ’
3.1 Master 21
3.2 신생산시스템
4. 지속적인 개선의 현장 : TCR과 제안제도
4.1 TCR
4.2 개선 제안 활동
5. 종업원 만족의 현장
Ⅳ.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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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종업원 만족의 현장
신인사제도의 정착
성별이나 근속년수와 같은 연공적 요소에 의해 지배받던 과거의 측을 타파
능력과 업적중심으로 평가받는 인사관행을 구축
2) 인사정보 데이터베이스의 활용
자기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적재적소에 인력배치
인사문제를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는 기반 마련
3) 직위/호칭제도 폐지
- 수평적, 창의적 조직문화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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