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태평양의 품질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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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태평양이 걸어온 길과 걸어갈 길
주요연혁 및 시대별 발전사항
1.1 시대별 발전사항

Ⅱ. 고객 만족 경영의 현장
태평양의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1.1 전국 통합삼담센터(콜센터) 운영으로 고객의 편의 극대화
1.2 고객상담 프로그램(CS Voice Net) 운영으 로 고객 소리의 마케팅정보화
1.3 피부예보서비스
1.4 고객평가단 운영
1.5 In Bound와 Out Bound 서비스의 활성화
1.6 화장문화공간 ‘디 아모레(The Amore)’ 운영

Ⅲ. 태평양의 고객만족 경영의 성공요인 : TQM Model
1. 비전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CEO의 현장 – 서경배 사장
1.1 태평양의 21세기 비전
1.2 비전의 구체화
1.3 비전 실현을 위한 실천 목표
2. 유연한 조직 시스템의 현장
2.1 내무/외부의 협력을 구조화하는 조직시스템
2.2 내부협력자 관리
2.2 조직학습이 가능하게 하는 조직시스템
3. 고도화된 생산공정관리의 현장 : ‘ Master 21 ’
3.1 Master 21
3.2 신생산시스템
4. 지속적인 개선의 현장 : TCR과 제안제도
4.1 TCR
4.2 개선 제안 활동
5. 종업원 만족의 현장

Ⅳ.결론

본문내용
5. 종업원 만족의 현장

신인사제도의 정착
성별이나 근속년수와 같은 연공적 요소에 의해 지배받던 과거의 측을 타파
능력과 업적중심으로 평가받는 인사관행을 구축
2) 인사정보 데이터베이스의 활용
자기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적재적소에 인력배치
인사문제를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는 기반 마련
3) 직위/호칭제도 폐지
- 수평적, 창의적 조직문화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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