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지엠대우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생산운영방안 및 다양환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 분석
2.SWOT 분석
본문내용
1. 환경 분석

1) 내부환경
① 조직 목표 규모, 비전(김민영)
: GM의 조직 목표는 ‘한국에서의 성장을 해왔으며, 비용과 수익의 개선 가속화, 고품질, 동급 최고수준의 제품 개발 및 제조, 해외 사업의 확대’에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직의 규모는 국내에 인천, 군산, 창원의 자동차 조립공장과 보령 자동변속기 전용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베트남 생산법인인 VIDAMCO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7년에 GM이 세운 새로운 비전은 2007년에 ‘자동차 디자인, 품질 및 고객가치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고 선언하고 아래의 그림과 같이 2008년 새로운 기업슬로건 ‘New Ways, Always’를 제정하였습니다.


② 생산운영(김민영)
: GM대우는 연산 92만대의 완성차 생산능력과 140만대의 엔진 및 변속기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엠대우 외에도 시보레, 뷰익 등 GM의 브랜드로 글로벌 판매망을 통해 완성차 및 KD 방식으로 2007년 약 188만대가 해외시장에서 판매되었습니다. 2003년에는 디자인센터 확충하였으며 2007년 청라 주행시험장 완공, 혁신적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향후 기존 제품의 신모델 및 중대형, 대형 승용 및 MPV 차량을 새로 출시하여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③ 마케팅영업(정의철 / 2004034356)
: GM그룹의 글로벌 제품개발 전략상 경차 및 소형차의 개발본부의 역할을 하고 있고 생산, 엔지니어링, 디자인, 품질 등 여러 분야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GM사업장을 리드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지엠대우에서 개발된 제품들이 중국, 인도, 우즈베키스탄 등 GM의 현지 생산 공장에서 조립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문화 마케팅, 적극적인 판촉 전략, 사회사업을 통한 우호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기업 마케팅의 당면 과제인 고객만족경영 강화, 고객의 목소리 시스템등을 통하여 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④ 서비스(정의철/2004034356)
참고문헌
<참고문헌>
하나금융경영연구소, “ 2009년 2월 26일 산업연구시리즈 제4호 미국 자동차 빅3의 생존 가능성과 경쟁구도 변화 분석”
Automotive News, "2008 Global Market Data Book"
한국자동차공업협회(KAMA), "2008 한국의 자동차 산업“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KARI), "2008. 12월 / 2009. 1월 자동차경제”
에너지 관리공단, “2008 해외 에너지시책 리포트”
중국삼성경제연구소(2008),“ 중국 신에너지 자동차 개발현황
주간 ECONOMIST 625호
이코노미 21 80, 92호

< 참고사이트>
중앙일보(www.Joins.com)
매일경제(www.mk.co.kr)
뉴욕타임즈(www.nytimes.com)
지엠(www.gm.com)
지엠대우(www.gmdaewoo.co.kr)
삼성경제연구원(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취미 및 특기 평범한 가정에서 ○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으며 아버님은 지금은 안 계시고 어머니는 조금만 식당을 경영하고 계십니다. 남자들만 있어 다소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자랐으나 어머님의 사랑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4. 기획 / 사무 / 경영5. 비서6. 생산관리7. 안내데스크8. 일반영업9. 행정사무직10. 기계설계11. 엔지니어12. 기술영업13. 연구직14. 자동차회사15. 그래픽디자이너16. 수질환경기사17. IT / 게임회사18. IT / 웹프로그래머19. 광고 / 마케팅 / 홍보20. 기획 / 디스플레이 / 마케터 목 차 21. 마케팅 / 상품개발22. 이벤트회사 / 커플매니저 / 이벤트기획23. 교육 / 미술교사23. 교육 / 태권도사범24. 교육 / 컴퓨터교사25. 학원강사26

  • 윤리경영 기업 사례연구 -더바디샵(The Body Shop)
  • 경영이념5. The Body Shop의 제품6. The Body Shop의 윤리경영 7. The Body Shop의 그린 마케팅 (친환경적 마케팅)1) 그린 마케팅(Green Marketing)이란 무엇인가?2) 동물실험반대3) 지구환경보호8. The Body Shop의 휴머니즘 마케팅1) 커뮤니티 트레이드 (Community Trade) 2) 자아존중 (Activate Self Esteem)3) 인권보호 (Defend Human Rights)결론9. Anita Roddick’s 의 경영 목표와 철학 및 평가1) Anita Roddick’s 의 경영 목표와 철학 2) 부정적 평가 3) 긍정적 평가 10. The Body Shop의 성공요인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경영활동에 다양한 형태로 개입하기에 이들과의 협상도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정부가 개입주의적 특성을 가진 일본, 한국, 프랑스에서 거래를 하고자 하는 글로벌기업은 협상에서 이들 정부와 현지 부품사용 의무, 까다로운 환경규제 등에 관한 어려운 협상을 해야 한다. 반대로 비개입주의적 성격이 강한 영미계층 국가에서는 외국정부가 기업 간의 협상에 거의 관여를 하지 않는다. 예외적인 경우는 공공부문이 통신, 자원개발 같은 많은 주요 산

  • [국제마케팅] 한국 조선사업의 경영전략 및 경쟁력 강화전략 분석-삼성중공업, 대우해양조선 분석
  • 분석 및 경쟁력 강화전략(1). 한국 조선 산업의 경쟁력 분석(2). 한국 조선 산업의 경쟁력 강화 전략4. 삼성중공업 (1). 기업소개 (2). 경영전략 (3). 사업분야 (4). 재무분석 (5). 기업비교(6). 미래전략 5. 대우해양조선(1). 기업소개 (2). 사업분야(3). 경쟁력(4). 우위분석 (5). 기업분석6. 경쟁사 분석(참고) 대우조선 루마니아 직접해외투자 전략 소개1. 서론조선 산업은 해운업, 해양개발 및 자원생산, 수산업, 군수산업 등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각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