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생산관리]태평양의 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태평양이 걸어온 길과 걸어갈 길
1. 주요연혁 및 시대별 발전사항
1.1 시대별 발전사항
Ⅱ. 고객 만족 경영의 현장
1. 태평양의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1.1 전국 통합삼담센터(콜센터) 운영으로 고객의 편의 극대화
1.2 고객상담 프로그램(CS Voice Net) 운영으로 고객 소리의 마케팅정보화
1.3 피부예보서비스
1.4 고객평가단 운영
1.5 In Bound와 Out Bound 서비스의 활성화
1.6 화장문화공간 `디 아모레(The Amore)` 운영
Ⅲ. 태평양의 고객만족 경영의 성공요인 : TQM Model
1. 비전을 제시하고 실천하는 CEO의 현장 - 서경배 사장
1.1 태평양의 21세기 비전
1.2 비전의 구체화
1.3 비전 실현을 위한 실천 목표
2. 유연한 조직 시스템의 현장
2.1 내무/외부의 협력을 구조화하는 조직시스템
2.2 내부협력자 관리
2.2 조직학습이 가능하게 하는 조직시스템
3. 고도화된 생산공정관리의 현장 : ` Master 21 `
3.1 Master 21
3.2 신생산시스템
4. 지속적인 개선의 현장 : TCR과 제안제도
4.1 TCR
4.2 개선 제안 활동
5. 종업원 만족의 현장
Ⅳ.결론
- 본문내용
-
1. 주요연혁 및 시대별 발전사항
1.1 시대별 발전사항
1940~50년대
우수품질로 성장기반 구축 - 메로디 크림(1948), ABC포마드(1951), ABC 100번 크림(1952), 코티 백분(1960)출시 성공
1960년대
대기업의 면모를 갖춤 - 국내 최대의 화장품생산자동화시설을 갖춘 영등포공장 준공(1962),
아모레 브랜드 발매, 대리점 오픈(1964), 공채실시 및 인사내부감사취업규칙 제정(1965)
1970년대
비약적인 성장과 도약 - 부재료의 안정적 공급과 품질향상을 위해 안양초자공장을 준공(1971), 수원공장 준공(1973), 기업공개를 통한 자본금 확충(1973), 태평양 기술연구소 설립(1978)
1980년대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 - 대전공장 준공(1980), 명동에 아모레 1번가 개설(1984),
미용사원과 판매원의 능력배양을 위한 아모레뷰티하우스를 방배동에 오픈(1985),
태평양뷰티아카데미 역삼동에 개원(1986)
1990년대
세계화와 친환경기업화 - 프랑스에 현지공장 준공(1992),중국에 태평양보암화장품유한공사
설립(1994), 세계화 원년선포(1995), 서비스/품질/환경에 대한 무한책임주의 선포(1993)
2000년대
회사전체 시스템의 Digital화 실현 - Digital Dream
Company 선포(2000), SCM ERP프로젝트 추진 완성,
김천공장, 진천공장, 대전공장 ISO 14001 인증획득(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