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한솔CSN-핵심역량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본론
(1) 한솔 그룹 소개
(2) 사업부 전략
(3) 기업 전략
3. 결론 및 가설 도출
- 본문내용
-
물류와 사이버 유통 기술을 가지고 전자 상거래를 하고 있는 한솔 csn은 인터넷 쇼핑 사업을 시작으로 온라인 상에서의 관련 상거래를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 한솔이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한솔cs 클럽의 모기업인 한솔 그룹이 제지 회사로 출발, 물류에 관한 오랜 노하우와 기술이 있었기에, 오프라인에서의 물류망을 가지고 온라인에서 그 영역을 잘 활용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타 경쟁사들은 물류 망을 아웃 소싱이나 제휴 등을 통해 오프라닝에서의 물류를 운영하고 있다. 한솔cs클럽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기존의 오프라인의 체계적인 물류망을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책임감 있고, 신속 정확한 운송 시스템을 갖추게 된 것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 조상에 따르면 물류 배송에 대한 가치를 높게 책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솔cs클럽은 기존의 오프라인 상에서의 물류와 온라인과의 연계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져 고객들에게 그 인식도가 좋다고 할수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느끼는 것 뿐만 아니라 실제로 인터넷 쇼핑 사업에 있어서 물류가 차지하는 부분은 그 비중이 꽤 크다고 하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