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한솔CSN-핵심역량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본론
(1) 한솔 그룹 소개
(2) 사업부 전략
(3) 기업 전략

3. 결론 및 가설 도출
본문내용
물류와 사이버 유통 기술을 가지고 전자 상거래를 하고 있는 한솔 csn은 인터넷 쇼핑 사업을 시작으로 온라인 상에서의 관련 상거래를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인터넷 쇼핑 시장에서 한솔이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유는 한솔cs 클럽의 모기업인 한솔 그룹이 제지 회사로 출발, 물류에 관한 오랜 노하우와 기술이 있었기에, 오프라인에서의 물류망을 가지고 온라인에서 그 영역을 잘 활용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타 경쟁사들은 물류 망을 아웃 소싱이나 제휴 등을 통해 오프라닝에서의 물류를 운영하고 있다. 한솔cs클럽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기존의 오프라인의 체계적인 물류망을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책임감 있고, 신속 정확한 운송 시스템을 갖추게 된 것이다.
또한 소비자들의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 조상에 따르면 물류 배송에 대한 가치를 높게 책정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솔cs클럽은 기존의 오프라인 상에서의 물류와 온라인과의 연계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져 고객들에게 그 인식도가 좋다고 할수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느끼는 것 뿐만 아니라 실제로 인터넷 쇼핑 사업에 있어서 물류가 차지하는 부분은 그 비중이 꽤 크다고 하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쇼핑몰 롯데닷컴의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전자상거래 전략 및 정책과 한솔CSN의 e트랜스포메이션 경영,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핵심적인 사업수단을 네트웍에 두겠다는 한솔CSN의 의지가 담겨져 있다. 이 회사 김홍식 대표는 남이 안하는 사업을 한 것, 철저한 아웃소싱을 통한 경쟁력 강화, win-win이 오프라인 물류기업으로서의 한솔CSN의 이미지를 완전히 벗고 전자상거래 전문기업으로 도약한 핵심전략이라고 말한다. 한솔CSN의 인터넷에 기반 물류사업은 97년 6월에는 사이버쇼핑 프로젝트팀에 의한 씨에스클럽(www.csclub.com)으로 99년 4월에는 로지스클럽(www.logisc

  • 한솔 CSN물류 사례
  • 한솔CSN의 TPL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3가지 능력을 갖추고 있다.한솔 CSN 물류사례물류 마케팅 및 영업 전략 2010년에는 전기전자 산업군 STP 강화를 통해 전략산업에 집중하고, TPL 운영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Infra 확보 및 해외 법인의 조기 안정화에 주력.지속적인 ‘Soft 경쟁력 확보’ 를 위해서 우수인재 양성 및 산업별 전문가의 확보, 컨설팅 역량 배가와 더불어 새롭게 오픈한 최첨단 물류정보시스템 ‘뉴런’ 의 활용 심화와 성공적인 운영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분석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목표고객을 선정하여 판촉ㆍ특전ㆍ우대전략을 경쟁적으로 실시중이다.국내 주요 인터넷쇼핑몰로는 삼성몰, 한솔CSN, 인터파크,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LG홈쇼핑, CJ39쇼핑, 시앤텔, 한국텔레마케팅이 있다.현재 유통산업의 B2B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보화전략 계획(ISP)을 추진중이나, 선진기업들에 비해 국내 유통산업의 B2B수준은 상당히 낮은 편이다. 세계적 추세는 동일업종내의 경쟁자들끼리 제휴하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분석해 고객을 세분화하고 목표고객을 선정하여 판촉ㆍ특전ㆍ우대전략을 경쟁적으로 실시중이다.국내 주요 인터넷쇼핑몰로는 삼성몰, 한솔CSN, 인터파크,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LG홈쇼핑, CJ39쇼핑, 시앤텔, 한국텔레마케팅이 있다.▶현재 유통산업의 B2B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보화전략 계획(ISP)을 추진중이나, 선진기업들에 비해 국내 유통산업의 B2B수준은 상당히 낮은 편이다. 세계적 추세는 동일업종내의 경쟁자들끼리 제휴

  • [학사][유통]TV홈쇼핑 산업의 문제점과 향후 발전전략
  • 분석 모델에 의한 TV홈쇼핑 산업 분석다이나믹 산업 분석 모델은 5 FORCE MODEL의 약점과 전략군의 약점을 보완하여 산업구조를 새로운 각도에서 보는 신이론이다. 이 이론은 일단 하나의 산업을 구성하는 주요요소를 3가지 차원 즉 제품이나 서비스, 고객, 기술에 의해 분석하는 이론이다. 이 분석틀에 의해 TV홈쇼핑 산업을 분석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제품이나 서비스 차원에서 분석해보면 LG, CJ, 현대, 우리 홈쇼핑은 전범위의 제품과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