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중국 패션시장과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의 패션시장에 대한 분석과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 전략을 연구한 발표용 PPT 보고서입니다. 제출용 한글 보고서도 있으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Circumstance(중국시장 환경)

2. Change(중국시장 변화)

3. China Fashion Market

4. Consumer(중국 소비자 분석)

5. Company(중국 진출 기업)
본문내용
중국시장의 특성
시장경제와 관료적 통제가 함께있는 혼합시장
‘공급자 시장’에서 ‘구매자 시장’ 으로 급격히 전환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중․고급품 시장’
지적 재산권 보호가 미흡한 복제품 시장
올림픽 시장

China Fashion Market(1)
패션시장 3대 특징
가격의 지속적 하락
브랜드와 유행 선호 경향
경영방식의 변화, 새로운 판매방식 출현

유통 채널의 특징 : 1강 다약 체제
대형 백화점이 중국인들의 소비에 주요한 경로
의류도매시장이 점차 빌딩으로 진입하고, 갈수록 소매업에도 진출
각종 패션마트, 할인점이 계속 생겨 패션시장의 새로운 풍경 연출
참고문헌
한국은행(www.bok.or.kr)
통계청(www.nso,go.kr)
한국섬유산업연합회(www.kofoti.or.kr)
한국무역협회(www.kita.net)
한국무역진흥공사(www.kotra.or.kr)
한국수출입은행(www.koreaexim.g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mg1***
    (2023.01.06 22:26:3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경영학원론 목 차1. 스타벅스 기업소개가. Mission나. 연혁다. SWOT, STP, 4P라. 경영전략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나. 중국다. 영국3.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실패사례 및 전략가. 이탈리아나. 인도1. 기 업 소 개가. Mission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이를 위해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 하나의 이웃에 정성을 다한다.To inspire and nurture the human spiritOne person, on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年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1982年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 스타벅스,커피마케팅,마케팅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학원론 최종보고서목 차1. 스타벅스 기업소개가. Mission나. 연혁다. SWOT, STP, 4P라. 경영전략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나. 중국다. 영국3.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실패사례 및 전략가. 이탈리아나. 인도4. 마무리☞기업 선정 이유:- 의견의 조율 : 많은 기업이 글로벌화를 외치고

  • [마케팅] 의류 티니위니(Teeny-Weeny)의 성공사례 분석
  • 기업들도 캐릭터 의류 산업에 진출하고 있으며(ex. ASK, 클라이드 등) 이로써 시장 점유율의 하락을 가져올 수 있다. 또한 타 캐릭터 상품들이 속속 의류 사업으로 진출하고 있는 점 또한 간과할 수 없는 위협 요소이며, 이미테이션 상품의 출현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는 위협 요소라고 할 수 있다. 6. STP전략6.1Segmentation 시장세분화는 전체시장을 일정한 기준으로 유사한 몇 개의 시장으로 나누는 것을 말하며 이렇게 나누어진 시장에 따라 공략해야 할

  • [경영학] 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원론 9조 히릿~핸드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1. 판매전략1-(1) 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휴대폰 시장의 마케팅 전략을 알기 위해서는 휴대폰이 사람들에게어떠한 위치에 존재하는지 알아야한다. 배경을 살펴보자면,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잡게 된 것은 집이나 사무실이라는 공간에서 공공의 소유물로서 존재했던 전화기가 개인의 소유물로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 할 수 있는 개인화(Personality) 및 이동성(Mobile)을 가진 모바일 전화기로 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