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의 중요성과 발전방향 분석(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learning의 중요성과 학교교육 및 기업교육의 현황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다양한 참고자료를 통해 조사한 자료이오니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1.e-learning의 이해
1) e-learning의 개념정의
2) e-learning의 발전

2.e-learning의 유형과 교육형태
1) e-learning의 유형
2) e-learning의 교육형태

3.e-learning의 특징분석
1) e-learning의 장점
2) e-learning의 단점
3) e-learning과 전통교육의 차이점
4) e-learning의 중요성

4.e-learning의 분야별 활용현황 및 시장분석
1) e-learning의 활용현황
2) e-learning의 시장현황 및 전망

5.e-learning의 문제점 해결방안

6.e-learning의 분야별 전망
1) 교육분야에서의 활용전망
2) 기업에서의 활용전망

7.e-learning의 발전을 위한 과제

Ⅲ.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Ⅱ.본론
1.e-learning의 이해
1) e-learning의 개념정의
Dot.com 기업의 위기가 회자되는 가운데서도 폭발적인 성장과 수익성에 대한 기대로 차세대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거론되며 지속적인 대규모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는 바로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 교육사업인 e-Learning이다.

시스코(CISCO)의 존 체임버스 회장은 e-Learning 에 대해 “인터넷에서 돈을 벌 수 있는 차세대애플리케이션 (Application)이다.”라고 강조한 바 있다. 어떤 이는 비행기가 운송시장을 바꿔놓았듯이 e-Learning 은 교육시장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한다. 이러한 주장은 전혀 과장된 것이 아니다. 미국 e-Learning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를 입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이미 이러한 변화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정보기술은 비즈니스를 혁명적으로 변화시켰고, 이제 교육에도 디지털 혁명의 영향력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e-Learning으로 대변되는 교육의 변화는 교육환경의 기술적인측면 뿐만 아니라 패러다임 자체를 바꾸어 놓고 있다. 과거와 같이 사람들을 교육으로 끌어들이는 대신에 e-Learning은 교육을 사람들에게 가져다준다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e-Learning 이다.


[그림 1] e-Learning 의 개념적 구분

e-Learning 은 기술기반 (Technology-based) 교육을 의미하며, 교육용 CD-ROM 이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교육으로서 컴퓨터 기반 (Computer-based) 교육, 웹 기반 (Web-based) 교육, 가상학습 (Virtual Classroom), 교육과 협업을 강조하고 있는 디지털 콜레버레이션 (Colla


참고문헌
유인출, e-learning비즈니스전략, 이비커뮤니케이션(주)
동부증권, e-education 산업전망 , 2000. 5. 22
"국내사이버대학 아직 `워밍업'", 2000. 3. 24
백영균, "학교의 보완체제로서의 사이버학교", 교육정책포럼, 2000
백풍렬, e-learning , 주간경제 , LG연구원, 2001. 5. 9
앨빈토플러, 위기를 넘어서: 21세기 한국의 비전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1. 6
유영만, "지식경영과 elearning의 통합방안 모색", 한국교육공학회, 2001. 5. 19
유인출, "e-learning 시장 동향과 전망", 이비즈그룹, 2000. 9. 7
이인숙, "사이버교육의 개념과 실천적 전략", 2001. 1. 11
왕숙희, "한국가상대학 운영현황과 전망",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선진 외국의 어린이 독서진흥 정책 사례분석 및 우리나라 독서진흥정책 발전방향
  • • 협력 체제에 대한 분석.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제38권 제2호, pp. 353-372.이용재(2006). 한국 독서운동의 현단계와 전망: ‘한 책, 한 도시’ 운동을중심으로. 한국비블리아학회지 제17권 제1호, pp. 5-25.이용재(2006). 한국 독서운동의 현단와 전망. 한국비블리아학회, 한국비블리아 발표논집 제14집, pp. 121-144.이용훈(2006). 공공도서관의 사회적 역할 확대를 위한 독서진흥활동에 대한 연구. 한국비블리아학회, 한국비블리아학회지. 제17권 제1호, pp. 99-113.

  • (A+ 레포트) 콜버그의 도덕발달 이론이 아동 교육에 주는 시사점
  • 중요성 64. 콜버그의 도덕발달 이론에 대한 비판 6III. 결론 7 7I. 서론도덕발달의 단계는 인식작용에 근거한 것으로, 단계에 따른 발전은 한 방향으로 나가며, 발달 수준이 높아질수록 정의에 대한 사고는 복잡성이 증가하고 도덕적 시각은 더 그 폭이 넓어진다. 이 자료는 콜버그의 도덕발달 이론이 부모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분석, 정리한 A+ 레포트이다.II. 본론1. 주요 개념 콜버그의 도덕발달 이론은 문화와 상관없이 도덕성의

  • 수원대학교 마케팅
  • 발전전략 및 비전 부분에서는 우수대학으로, 교육 및 사회봉사 부분에서는 최우수 대학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앞서, 평가된 것과 마찬가지로 수원대학교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대학, 교육수요자를 만족시키는 교육,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대학, 민족문화 발전에 공헌하는 대학이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전략을 구성하고 추진 중에 있다. 새로운 환경에 대처하고 국내외 대학 간 연계 및 교류를 활성화하여 교육수요자를 만족시킨다. 뿐만 아니

  • (A+ HACCP) HACCP의 정의, 배경, 특징, 원칙, 필요성과 HACCP의 현황 및 HACCP에 대한 정부의 역할, HACCP의 발전 방안, HACCP관련 정책 제언
  • 욕구와 불안심리가 확산되고 있는 요즘 더욱 강화된 확실한 대책이 필요 할 것으로 생각된다.* 참고자료식품의약품안전청 홈페이지(http://www.kfda.go.kr/), 2011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의약품안전백서》 식품의약품안전청, 2011박종명, 식품안전의 중요성, 북미주한연구, 2005 이성갑, 식품위생과 HACCP, 광문각, 2003 신광순, 우리나라 HACCP 제도 및 인프라 현황과 문제점, 보건사회연구소, 2009구성자, HACCP 이론 및 실무(급식관리자를 위한), 교문사, 2008

  • (A+ 레포트) HACCP의 개념, 기대효과 및 정책당국의 역할에 대한 의견
  • 특히 중요하다. 업계가 HACCP 계획을 수행하고 있다고 하여도 식품의 안전성 및 책임에대한 법적 책임을 어떠한 경우에도 정부에게 전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부당국은 질병통계조사 및 공중위생관리조사의 결과를 업계에 전파함으로써 식품업계가 HACCP 계획을 입안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위해의 확인, 위험의 평가 및 CCP설정을 도와, HACCP 계획의 발전을 도모하게 하여 준다. * 참고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