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롯데백화점의 서비스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관심 서비스기업의 개요 및 선정동기 설명
2.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 위치 설명
2.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 위치 설명
4. 롯데 백화점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의 운영의
5. 롯데 백화점의 성과를 측정하는 변수
6.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 패키지 네 가지 내용에 대한 속성 혹
은 요건, 측정기준, 불량 교정 활동 에 대해 설명
7.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에 대한 품질비용을 예방비용, 평가비용, 내부 실패비용으로 구분하여 설명
8. 롯데백화점의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품질측정 관점을 내용, 과정, 구조, 결과, 영향으로 구분하여 설명
9.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서비스
개념의 여덟 가지 차원에 대한 설명
10. 롯데 백화점의 정보의 전략적 활용 설명
11.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 청사진
12. 롯데 백화점의 디자인과 설비배치 요소
13.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를 선택하여 현장실사의 측정기준과 문제 목록
14. 롯데 백화점의 시설 입지상의 문제점에 대한 설명
15. 롯데 백화점의 수익 향상 방안 제시
- 본문내용
-
1. 관심 서비스기업의 개요 및 선정동기 설명
① 관심 서비스 기업의 개요
→ 평소 나의 롯데 백화점에 대한 이미지는 행복과 만족감이라는 두 가지 단어로 표현할 수 있었다. 어릴 적, 어머니를 따라 새 운동화와 새 옷을 구입하고, 식당가에서 저녁을 먹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은 행복과 만족감이 항상 같이 하였다. 이런 나의 롯데 백화점에 대한 이미지는 동경의 대상이였고, 나도 언젠가는 다른 이에게 이런 행복을 주고 싶었다. 이런 이유 등으로 나는 관심기업 선정에 있어 주저없이 롯데 백화점을 선택하게 되었다.
롯데 백화점은 지난 1979년 11월 15일에 롯데쇼핑주식회사로부터 현 소공동에 본점(1호점)을 OPEN 하였다. 롯데백화점은 대규모 매장과 다양한 상품구비, 친절한 서비스로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고객을 위한 진정한 백화점을 만든다는 기업의 목표를 가지고 출발했다. 그리고 롯데백확점은 선진경영기법을 도입하여 모든 면에서 언제나 한 발 앞서 가는 쇼핑공간으로 발전을 거듭하였으며, 대확장 및 문화공간의 마련으로 고객에게 한 발 앞서가는 백점으로 나아가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www.lotteshopping.com
- 이훈, 으뜸 서비스 백화점, 서울경제신문 2001.
- 김원수, 소매기업 경영론, 경문사, 1993.
- 서성한, 유통서비스의 고객만족 평가패러다임에 관한 실증연구, 경영연구, 경희대 학교 경영연구소, 1994
- 안태호․한일수, 유통판매기법, EM문고, 1994.
- 이상호 서비스 Quality 평가와 관련개념과의 관계성 검토,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 사위 논문, 1994.
- 조중완, 신기업문화대상, 매일경제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