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롯데백화점의 서비스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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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관심 서비스기업의 개요 및 선정동기 설명

2.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 위치 설명

2.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 위치 설명

4. 롯데 백화점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의 운영의

5. 롯데 백화점의 성과를 측정하는 변수

6.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 패키지 네 가지 내용에 대한 속성 혹
은 요건, 측정기준, 불량 교정 활동 에 대해 설명

7.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에 대한 품질비용을 예방비용, 평가비용, 내부 실패비용으로 구분하여 설명

8. 롯데백화점의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품질측정 관점을 내용, 과정, 구조, 결과, 영향으로 구분하여 설명

9.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서비스
개념의 여덟 가지 차원에 대한 설명

10. 롯데 백화점의 정보의 전략적 활용 설명

11.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 청사진
12. 롯데 백화점의 디자인과 설비배치 요소

13.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를 선택하여 현장실사의 측정기준과 문제 목록

14. 롯데 백화점의 시설 입지상의 문제점에 대한 설명

15. 롯데 백화점의 수익 향상 방안 제시
본문내용
1. 관심 서비스기업의 개요 및 선정동기 설명
① 관심 서비스 기업의 개요
→ 평소 나의 롯데 백화점에 대한 이미지는 행복과 만족감이라는 두 가지 단어로 표현할 수 있었다. 어릴 적, 어머니를 따라 새 운동화와 새 옷을 구입하고, 식당가에서 저녁을 먹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은 행복과 만족감이 항상 같이 하였다. 이런 나의 롯데 백화점에 대한 이미지는 동경의 대상이였고, 나도 언젠가는 다른 이에게 이런 행복을 주고 싶었다. 이런 이유 등으로 나는 관심기업 선정에 있어 주저없이 롯데 백화점을 선택하게 되었다.
롯데 백화점은 지난 1979년 11월 15일에 롯데쇼핑주식회사로부터 현 소공동에 본점(1호점)을 OPEN 하였다. 롯데백화점은 대규모 매장과 다양한 상품구비, 친절한 서비스로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고객을 위한 진정한 백화점을 만든다는 기업의 목표를 가지고 출발했다. 그리고 롯데백확점은 선진경영기법을 도입하여 모든 면에서 언제나 한 발 앞서 가는 쇼핑공간으로 발전을 거듭하였으며, 대확장 및 문화공간의 마련으로 고객에게 한 발 앞서가는 백점으로 나아가게 되었다.


참고문헌
- www.lotteshopping.com
- 이훈, 으뜸 서비스 백화점, 서울경제신문 2001.
- 김원수, 소매기업 경영론, 경문사, 1993.
- 서성한, 유통서비스의 고객만족 평가패러다임에 관한 실증연구, 경영연구, 경희대 학교 경영연구소, 1994
- 안태호․한일수, 유통판매기법, EM문고, 1994.
- 이상호 서비스 Quality 평가와 관련개념과의 관계성 검토,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 사위 논문, 1994.
- 조중완, 신기업문화대상, 매일경제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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