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롯데쇼핑의 기업분석과 인사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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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1) 회사연혁

(2) 경영이념 & 캐치프레이즈
경영이념
캐치프레이즈

(3) 사업현황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시네마
크리스피크림
식품
쇼핑몰

(4) 회사조직도

(5) 인사정보
인재상
인사제도
인터뷰 내용


본문내용

(2) 경영이념 & 캐치프레이즈

■ 경영이념

사 시 “우리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십니다”
롯데백화점은 고객이 있기에 존재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롯데백화점이 되겠습니다.

경영목표 “인간존중, 친환경, 문화생활을 지향하는 21세기 세계적인 유통기업”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초우량 유통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롯데백화점 은 경제적 성과창출과 함께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사 명 “바른 경영으로 사회 경제발전에 이바지한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생활의 풍요로움을 가꾼다.
서로 돕고 더불어 커가는 기업문화를 만든다.“


일 하 는 “우리는 고객중심으로 사고하고 열정적으로 행동한다”
자 세

슬 로 건 “Always with you 언제나 고객과 함께”



■ 캐치프레이즈



















(3) 사업현황


① 롯데백화점

■ 회사개요
생활문화를 창조하는 대한민국 1위 백화점
전국적으로 22개의 백화점을 보유한 국내 1위의 백화점입니다. 1979년 개점한 이래 쾌적한 쇼핑환경, 고품질의 상품, 선진 유통시스템, 최고의 고객서비스로 한국의 유통산업을 발전시켜 왔으며, 매출과 규모 면에서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유통기업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고객중심경영’을 기본 정신으로 하여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각 점포마다 풍부한 문화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어 백화점을 복합생활공간으로 변화시켰습니다. 또한 사내에 유통대학과 서비스 개발원을 운영, 고객서비스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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