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하이마트` 브랜드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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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분석
경영이념
연혁

Ⅱ. 시장 분석
자사에 대한 분석
현재 업게 상황 분석

Ⅲ. 환경 분석
SWOT분석
STP분석
4P전략

Ⅳ. 광고분석

Ⅴ. 결론 (첨부과제)
본문내용
Ⅰ. 기업분석
하이마트는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와 변화, 새로운 흐름을 능동적으로 감지한 유통 전문점으로써 첫 카테고리 킬러형 유통업체이다. 2002년 1조 8천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가전 유통 업체의 선두 기업이면서 마켓 점유율에서도 30%를 차지하며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하이마트의 이러한 성과는 최소한의 인원을 통한 비용절감과 선진 물류 및 배송 시스템의 도입, 제조업체와의 직거래를 통한 대량구매,
그리고 백화점, 대형 할인점 등과의 경쟁에서도 ‘전자제품 = 하이마트’라는 등식을 전제로 공격적인 광고와 마케팅에 주력하여 소비자 인지도에서 경쟁사에 비해 앞선 것으로 보인다.

경영이념
하이마트의 경영이념은 Hi-Future For You이다. Hi-Future For You의 'You' 는 고객과 직원, 협력업체, 주주를 포함하는 것으로 상생의 경영을 추구하는 하이마트의 기업 정신을 의미한다. 협력업체와는 서로 상생하고 함께 발전해 나가고, 주주와 전종업원들은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만족과

<그림1> 하이마트의경영이념














행복을 줌으로써 기업활동의 진정한 가치를 찾고자 한다.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고객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고 신속히 대응함은 물론 고객의 내면 속에 잠재된 needs를 발굴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데 목적을 둔다. 고객을 위한 길, 인류사회를 위한 하이마트에서 참된 우리의 모습과 지향할 목표를 발견하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하이마트의 경영이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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