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나이키(NIKE)의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나이키의 시작
나이키신화의 탄생
에어 쿠션의 등장
나이키의 질주 - 경쟁자들과 승리
- 본문내용
-
나이키의 시작
나이키의 성공, 어떻게 시작해서 그렇게 거대한 성공을 이루었는가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나이키의 창립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는 무에서 억만 달러의 비즈니스를 이루었으며 그자신 또한 억만장자가 되었다. 필 나이트는 오레곤 주립 대학, 스탠포드 경영학교를 졸업하였다. 일본을 여행하는 도중 필은 '타이거'라는 신발 회사 사장에게 자신을 운동 경기 용품회사의
미국 영업 대리자로 소개했는데, 사실상 그는 아무것도 아니었다. 그는 곧 'BRS' (Blue Ribbon Sports)를 만들었고, 경기 이벤트 때 트럭에서 러닝 슈즈를 팔았다. 그리고 얼마 후 필은 자신만의 신발을 생산하게 되었다. 그는 회사의 이름을 나이키로 바꾸었다. 첫 해에 판매는 8천 달러, 그리고 250달러의 이익을 보았을 뿐이었다.
나이키신화의 탄생
신발 시장 조사를 위해 두 회사 직원이 아프리카로 갔다. 도착 하자마자 한사람은 맨발로 다니는 아프리카 사람들에겐 신발이 소용없으니 곧 철수하겠다 는 전문을 보냈고 또 한사람은 "맨 발로 다니는 아프리카 사람들에겐 무진장 신발이 필요하닌 빨리 시장을 열라"고 전문을 쳤다. 마케팅이 무엇인지 설명하는데 자 주 쓰이는 예화다. 실제로 나이키 신발의 첫선은 스포츠 마케팅 이라는 새로운 분야의 지평을 열었다. 그리고 젊은이들의 꿈을 신데렐라의 유리구두에서 스포츠화로 바꿔놓았다. 나이키 농구화 에 아타리사 비디오 게임을 즐기는 70년대형 세계 젊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