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마케팅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 하고 싶은 말
- 많은 도움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
1.명품의 정의
2.우리나라 명품 마케팅의 실태
1)개별 브랜드 마케팅 전략
2)benchmarking을 통한 고급화 마케팅 전략
3.해외 명품의 시장 침투 사례와 원인
1)조지 아르마니의 시장침투
2)우리 패션브랜드의 해외진출(SWOT분석)
4.비교분석 4P's(Marketing Mix)
1)명품vs일반
폴로 랄프 로렌 (Polo Ralph Lauren Corporation) VS지오다노
2)명품vs명품
BMW VS 메르세데스 벤츠
펜디 VS 프라다
5.설문을 통한 인지도와 명품에 대한 생각
6.Refernce
bonus>>명품 브랜드 진품과 가짜 구별하기
- 본문내용
-
1.명품의 정의
고결한 장인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희소성과 예술성이 있는 상품을 말하는 것이다. 그런데 요즘의 명품은 본래의 명품의 본질에서 벗어나 비싸고 사치성 있는 제품으로 변질되었다.
2.우리나라 명품 마케팅의 실태
1)개별 브랜드 마케팅 전략
개별 브랜드 마케팅이란 회사에 속한 제품이 아니라 제품 자체 브랜드를 걸고하는 마케팅기법을 말하는 것으로, 성공사례로는 하우젠을 들 수 있다. 하우젠이 잘 나가는 부자회사, 삼성의 이미지를 버리고 가전통합브랜드인 하우젠으로 처음 시장에 나왔을 때 이는 일종의 모험과도 같은 것이었다. 하지만 하우젠의 탄생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정확하게 읽어낸 치밀한 마케팅 전략에 따른 것이었다. 명품 열기에서 드러났듯 가전제품에서도 남과 다른 고가 품을 선호하는 프리미엄 시장이 형성되고 있음을 미리 내다본 것이다. 개별 브랜드마케팅을 사용함으로 광고도 ‘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기법을 사용하였다.
2)benchmarking을 통한 고급화 마케팅 전략
빈폴은 폴로를 benchmarking한 브랜드이다.
‘자전거가 말을 앞질렀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빈폴은 그 동안 트래디셔널 캐주얼의 대명사로 자리잡아온 해외 브랜드 ‘폴로’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다.
- 참고문헌
-
http://www.bmw.co.kr/
http://www.bmw.co.kr/
www.msrkorea.co.kr
http://www.apparelnews.co.kr/mnews/2003/01/200301062101
다음까페 : 오리지날명품매니아까페, 명품싸게사자, 최강명품클럽, 등
http://www.giorgioarmani.com/
http://www.prada.com/
http://www.gucci.com/
http://user.chollian.net/~sj1268/브랜드가 마케팅을 만날때
http://www.daum.net/
http://www.naver.com/
http://kr.yahoo.com/
http://www.empas.com/
다음까페 : 오리지날명품매니아까페, 명품싸게사자, 최강명품클럽, 등
동아일보 [경제] 2003.05.14 (수) 박형준기자
매일경제 [속보, 기타, 사설/칼럼] 2003년 05월 19일(월)
디지털타임즈 [속보, IT] 2003.05.30 (금) 서낙영기자
http://www.gavoluxury.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정책의 가치 가운데 평등, 효율, 사회정의의 내용과 각 가치의 장단점을 비교 하시오
- 사회복지시설 현장실습의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시설 실습이 지닐 수 있는 제한점
- 분석심리학과 예술
- 사회복지법상의 권리구제제도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이에 해당하는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패러다임과 지역사회복지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파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실천방향을 예측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분석하는 연구조사 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표집의 개념 , 확률적 표집법과 비확률적 표집법의 유형과 방법, 활용한 사례에 대해서 서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