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라네즈화장품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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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TP전략

Segmentation
1.지리적변수
2.인구통계적변수
3.행태적변수
4.심리적변수
Targeting
1.중국화장품시장분석
2.상하이소비자분석
3.Targeting Customer Profile
Positioning
1.Posiniting Map
2.Posiniting 전략


5P전략

Product
1.제품개관
2.제품 특성 및 제품군
3.역매제품
Price
1.중국화장품시장의 가격추세
2.라네즈의 가격전략
Place
1.중국시장에서의 화장품 유통경로
2.라네즈의 유통전략
Promotion
1.매체
2.판촉활동
3.이미지샵/고객라운지
4.인터넷/커뮤니티
People
1.Beauty산업 전문인력
2.현지인력채용
3.최고의 화장품 최고의 직장
본문내용
I. 지리적 변수

1. 상해의 일반사항

1) 省/市(State): 상해시(ShangHai, 약칭:호<水+戶>)
2) 省都(Capital): 해당사항 없음
3) 省/市長(Governor)
- 市長, -- 陳良宇
- 書記--黃菊
4) 位置
- 북위 31 14 ,동경 121 29 에 자리 잡고 있음.
- 상해는 지역적으로 태평양 서안, 중국 동남부의 장강(양자강)삼각주에 위치하여 동쪽으로 동해(東海),남으로는 항주만, 서로는 강소, 절강 양성과 접하고 있으며 북으로는 장강과 맞닿아 있다.
5) 면적: 6,340.5 ㎢(중국전체 0.06%).
.시내 면적: 3,924 ㎢ 峴면적 : 2416.26 ㎢
.육지면적: 6,219 ㎢
.수면면적: 122 ㎢
.중국 3번째 큰 섬인 숭명도(崇明島:1,041 ㎢)
- 남북간 거리: 약 120km
- 동서간 거리: 약 100km
- 상해시는 서남부의 구릉지대(해발 50m이하)를 제외하고는, 장강삼각주가
충적된 완전한 평원지대로 평균해발고도가 4m 정도이다.
- 상해지역은 하천과 호수가 많아 수자원이 풍부한데, 상해시 가운데를 태호
(太湖)에서 발원하는 황포강(黃浦江:113km)이 흐르고 있다.
- 황포강은 너비 300-770m(평균 360m)로 강폭이 넓고, 수심이 깊으며,결빙이
되지 않아 상해 지역 수상운송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6) 기후
- 상해는 북아열대 계절풍 기후에 속하는 지역으로 4계절이 분명하며, 일조
량과 강우량이 모두 풍부한 지역이
참고문헌
현대 마케팅론 /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 박영사
메이크업 마케팅 / 임은모 / 진한도서
중국 소비자와 중국 시장 / 김용준 / 박영사
화장품 신문 / http://www.hjp.co.kr
장업 신문 / www.jangup.com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 http://kcip.or.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라네즈 / www.laneige.co.kr
Information Insight Intelligence / www.iiichina.net
chinaonline / http://www.chinaonline.com
chinadaily / www1.chinadaily.com.cn
peopledaily / http://english.peopledaily.com.cn
Xinhua / http://www.xinhua.org
http://www.researchandmarkets.com
http://www.ahk.org.hk
http://www.alibaba.com
http://www.kind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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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포트가 잘 되 어있는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wonju6***
    (2015.11.24 15:4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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