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몽골 IT산업에 대한 현황분석과 한국 기업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한국-몽골 IT협력에 대한 신문기사
몽골의 IT시장 SWOT분석
유선통신과 인터넷 현황
이동전화 시장 현황
몽골의 통신기관 및 기업 현황
21세기 IT시장 현황
□ 개관
□ 통신서비스 현황
□ PC 및 인터넷 현황
ICT 부문 개발을 위한 정부의 목표
우리 국내기업의 전략
□ 참고자료 - 한국정보통신 수출 진흥 센터
- 삼성경제연구소
- 다음 뉴스
- 글로벌 마케팅
- 정보통신연구 진흥원
- 본문내용
- 노 준형 정보통신부 장관은 5월 8일과 9일 양일간 노무현 대통령의 몽골 국빈방문을 수행하면서 한-몽골 IT장관회담·몽골 IT초청 연수생 간담회· 몽골 통신기업 방문 등의 한-몽골 IT협력 활동을 전개했다. 노 준형 장관은 9일 정보통신기술청 (ICTA)의 사이한빌렉(Saikhanbileg) 청장과 양국 IT대표회담을 갖고, 몽골의 국가정보화 촉진 · 통신 산업 발전· IT인력양성 등의 분야에서 양국 협력 확대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이러한 협력을 보다 체계적으로 확대·강화하는 내용의 IT 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노 장관은 한국의 경제와 IT산업 발전요인이 ‘스피드’와 신바람 문화를 바탕으로 한 과감한 투자였음을 예로 들면서 특히 인재 양성의 중요성에 대해서 소개했다. 이를 위해 몽골의 IT인력양성을 위한 한국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몽골정부가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고 있는 전자정부 부문에서의 협력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양국 정부 간 의 협력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사인한빌렉 청장은 2012년까지 지금의 한국 IT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의 앞선 경험과 기술이 큰 도움이 되고 있음을 설명하면서 향후에도 한국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