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몽골 IT산업에 대한 현황분석과 한국 기업의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몽골 IT협력에 대한 신문기사

몽골의 IT시장 SWOT분석

유선통신과 인터넷 현황
이동전화 시장 현황

몽골의 통신기관 및 기업 현황

21세기 IT시장 현황

□ 개관

□ 통신서비스 현황

□ PC 및 인터넷 현황


ICT 부문 개발을 위한 정부의 목표

우리 국내기업의 전략

□ 참고자료 - 한국정보통신 수출 진흥 센터
- 삼성경제연구소
- 다음 뉴스
- 글로벌 마케팅
- 정보통신연구 진흥원
본문내용
노 준형 정보통신부 장관은 5월 8일과 9일 양일간 노무현 대통령의 몽골 국빈방문을 수행하면서 한-몽골 IT장관회담·몽골 IT초청 연수생 간담회· 몽골 통신기업 방문 등의 한-몽골 IT협력 활동을 전개했다. 노 준형 장관은 9일 정보통신기술청 (ICTA)의 사이한빌렉(Saikhanbileg) 청장과 양국 IT대표회담을 갖고, 몽골의 국가정보화 촉진 · 통신 산업 발전· IT인력양성 등의 분야에서 양국 협력 확대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이러한 협력을 보다 체계적으로 확대·강화하는 내용의 IT 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노 장관은 한국의 경제와 IT산업 발전요인이 ‘스피드’와 신바람 문화를 바탕으로 한 과감한 투자였음을 예로 들면서 특히 인재 양성의 중요성에 대해서 소개했다. 이를 위해 몽골의 IT인력양성을 위한 한국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몽골정부가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고 있는 전자정부 부문에서의 협력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양국 정부 간 의 협력을 강화할 것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사인한빌렉 청장은 2012년까지 지금의 한국 IT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의 앞선 경험과 기술이 큰 도움이 되고 있음을 설명하면서 향후에도 한국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전략 131. 1.0 비전 전략 (성장 전략) 132. 4.0 비전 전략 (미래 비전 전략) 14(1) 지속 가능 전략 14(2) 지구 트렌드 변화요인에 따른 전략 15Ⅴ. 환경분석 191. SWOT분석을 통한 내외부 환경분석 19(1) Strength (강점) 19(2) Weakness (약점) 20(3) Opportunity (기회) 21(4) Threat (위협) 222. 거시적 환경분석 23(1) 한국플랜트시장 성장 23(2) 지역별 현황 및 특징 25(3) 플랜트 산업에서의 두산 중공업의 위치 273. 국내외 진출 현황 28(1) 국내시장 진출 현황 28(2) 해외시장 진출

  • [A+레포트]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한 글로벌 물류기업 활성화 방안
  • 기업들은 성장에 필요한 규모와 범위의 경제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고, 전문성 결여, 글로벌 네트워크 미확보 등으로 인해 전략적 화주 확보가 미흡하고 종속적 화주-물류기업 관계 등으로 제대로 된 성장 기회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대 물류산업에 대한 인식 문제, 물류시설 공급 위주 정책이나 시급 과제 및 사안 위주의 물류정책 역시 한몫을 하고 있다. 이성우 외, 한국 국제물류산업의 선진화 방안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2010. p. 2.아

  • 중국 경제와 프랜차이즈 산업의 중국 진출 -샌드프레소의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
  • 진출을 꾀하고 있는 지금, 한국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전략과 방안을 세워 중국을 공략하는데 앞장서야 할 것이다. 제 2 절 논의주제와 선정 이유 및 보고서 구성현재 두드러지게 우리나라가 중국시장 진출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IT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논의할 수 있겠지만, 식품 산업 분야 중 프랜차이즈에 관해 중국시장진출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중국외식업협회의 발표에 따르면 2002년 중국외식업 영업액이 5,090억위엔(전년대비 16.5% 증가)으

  • [SK텔레콤의 중국진출] SK 텔레콤의 중국진출 사례와 전략
  • 진출을 모색하게 되었으며, 어떻게 하면 SK Telecom이 국내에서 누렸던 경쟁적 우위(전략적 우위)를 중국시장에서도 유지할 수 있는지, 더 나아가 아시아시장에서 다른 국제통신사업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본 론-Ⅰ. SK Telecom1. SK Telecom의 개략적인 회사소개SK Telecom은 원래 1984년 한국통신이 100% 지분출자한 자회사인 ‘한국이동통신’이 그 모태이다. ‘한국이동통신’은 1994년 정부의 공기업민영화 계획의 일원으

  •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SKCORPORATION의 경영전략보고서
  • 경영실에 재직하는 동안 이동통신산업에 대해 스터디를 시작했다. 그런 그의 노력은 귀국 후 SK가 이동통신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데 밑거름이 되었고 그의 경영능력과 전략가로서의 면모를 주목하게 한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또한 최태원 회장은 SK주식회사의 멀티미디어 사업을 비롯한 신규사업 개발을 주도해 왔으며 97년 12월 SK주식회사 대표이사 부사장을 거쳐 99년 9월 SK주식회사 대표이사 회장에 취임하였다. 최태원 회장은 국내기업의 국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