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문화] 총각네 야채가게의 조직문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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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및 방법

Ⅱ. 본론
1. 인터뷰 르포
2. 총각 네 야채가게 분석
가. 동기부여(Motivation) 측면
나. 조직 문화 측면

Ⅲ. 결론
1. 내용 요약 및 정리
2. 시사점
3. 한계점 및 해결 방안
4. 느낀점

Ⅴ.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 배경


야채가게 최초의 체인점으로 명성을 가지고 있는 ‘총각 네 야채가게’는 전국 14개 매장을 갖춘 명실 상부한 기업이다. 최근 ‘총각 네 야채가게’1) 라는 이름으로 서적을 출판하여 그 특이한 조직 운영에 수 많은 언론, 외국 경영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기존 소규모 야채 가게들의 영세적인 규모에 비해 ‘총각 네 야채가게’는 연간 매출액 300억을 이뤄 소자본으로도 엄청난 매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기업의 세력 확장으로 점차 중소 기업들의 입지가 작아지고 있는 가운데 ‘총각 네 야채가게’의 성공적인 조직 운영은 많은 기업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도 깨끗한, 열정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고문헌
총각 네 야채가게 사이트 http://www.chonggakne.com
한경 닷 컴 http://www.hankyung.com
매일 경제 http://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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