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노키아의 Secret Cod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오릴라의 비밀코드는 무엇인가?
-오릴라는 누구인가
-노키아의 역사
-다각화와 젊은 경영자들
-경영자의 팀 경영
-에릭슨에 노키아 매도 타진, 그리고 오릴라의 등장
-해외자금시장으로 눈을 돌리다
-사업구조조정
-브랜드 전략
-GSM의 채택
-전화보다 PC를 닮은 휴대폰
-노키아의 목표달성 방법
-노키아 웨이
-불간섭경영과 통제
-지루한 회의, 노키아 웨이
-노키아의 전략적 의도 : 이동정보사회
-위험
-다각화 위험
-정체성 위기
- 본문내용
-
MIT 경제학 교수 뱅트 홀름스트롬(Bengt Holmstrom)은 1999년 Nokia의 이사회에 참여하면서 그 당시 CEO였던 Jorma Ollila에게 "당신의 비밀코드는 무엇인가?"하고 물었다. 이 물음은 오늘날 기업계에서 가장 큰 질문들 가운데 하나가 되었다. 지금은 누구나 다 아는 바와 같이 노키아는 1998년 모토로라를 물리치고 세계 최고 휴대폰 제조업자가 되었다. 노키아의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은 27%(모토로라는 17%)를 차지하고 있다. 노키아의 수익 가운데 70%는 휴대폰 부문에서 나온다. 인터브랜드가 조사한 Nokia의 브랜드 가치는 세계 11위이다. 2000년 4월 중순 기준, 주식의 시장가치는 2,500억달러이다. 노키아의 시장가치는 미국의 기술주의 최고 스타격인 시스코, MS, 그리고 인텔에 비해 반밖에 되지 않지만, 휴대폰이 정보시대의 핵심적 도구가 되면서 적어도 노키아는 앞에 열거한 거대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겨루게 되었다는 주장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노키아와 관련한 이런 것들이 큰 주목을 끄는 것은 노키아가 135년의 전통있는 회사로서 별로 관심을 끌지 못했던 복지국가 핀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다는 점이다. 핀란드의 인구는 겨우 5백만이다. 뿐만 아니라, 과거 노키아는 종이 기저귀와 고무장화까지 만들고 있었다. 1921년 헬싱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12개 핀란드 기업중 노키아가 유일한 생존자다. 그러므로 오릴라가 갖고 있는 비밀코드(secret code)가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