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노키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산업혁명의 확산과 노키아의 탄생

-핀란드 고무회사와 핀란드 전선회사

-다각화를 추진, 위기에 빠진 노키아

-장거리 통신산업 진출과 디지털 기술

-세계최대 휴대폰 제조업체

-노키아의 전략, 디자인과 마케팅 그리고 브랜드

-불루투스 SIG

-맺는 말, 노키아가 불러일으킨 창업가 정신

-노키아 요르마 올릴라 회장

-한국노키아

-노키아 TMC

-노키아코리아의 근무환경

-신바람 경영의 전도사

-한국 노키아 모바일폰의 에로 라이티넨 지사장

-노키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825년 영국이 기계 수출 금지 조치를 풀자, 유럽 각국에는 영국이 수출한 증기 기관과 목면 공업 기계 등이 홍수를 이루었으며, 기계와 함께 기계설치 및 아프터 서비스를 위한 전문 기술자들도 따라 각국으로 흘러들어갔다. 이로써 산업 혁명은 각국에 차례로 전파되었다.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은 유럽대륙과 러시아에서 산업화가 진행 도중에 산업별로 시차를 두고 산업혁명이 진행되었다.

전세계 5만명에 가까운 종업원과 4개국에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노키아는 해외 시장 매출 비중을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 전체 매출의 약 95% 이상이 해외 매출인 노키아의 제품은 전 세계 13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세계 정보통신 업계는 최근 들어 선진업체간의 전략적 제휴가 확산되고 있는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서 각 분야의 기술적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들간이 연합전선을 구축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려는 의도가 짙게 깔려있다. 노키아는 연구활동도 다른 곳이 잘할 것 같으면 그곳에 맡긴다. 대학이나 연구소가 주로 이 일을 담당한다. 현재 유럽 지역에서만 연구소나 대학과 연계해 수행하는 공동 연구프로젝트가 120개나 된다. 경쟁업체하고도 같이 연구활동을 한다. 스웨덴의 최대 통신업체이자 최대 라이벌인 에릭슨과도 GSM분야의 제휴를 포함, 공동으로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스마트폰시장환경분석,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 삼성전자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분석서론. Chapter 1 – 삼성전자 기업소개, 경영현황- 기업소개, 경영방침, 경영전략- 주요제품, 사업현황, 발전과정- 조직체계, 주요 연혁본론. Chapter 2 - 스마트폰 시장환경분석- 스마트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노키아, 애플)- 삼성전자 세계시장 점유율본론. Chapter 3 -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본론. Chapter 4 - 경쟁업체 iPhone 4S 비교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단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경영 필요실패사례* 노키아의 한국진출노키아에 대한 소개노키아의 세계시장에서의 위치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노키아의 한국진출 전략노키아는 한국진출 실패이유노키아의 향후 전략 및 대응방안노키아 기업소개 * 노키아는 핀란드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이동통신 업체* 헬싱키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노키아 주식의 시가총액은 전체 주식의 시가총액 중 60%에 이르고 있

  • [경영전략, 마케팅, 정보서비스, IT] Wipr의 성공전략
  • 경영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재무와 환경적인 요인을 바탕으로 이해를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5. 전략적인 리더 프로그램.이 프로그램은 최고 경영자를 목적으로 한다. 세계적인 환경에서 만들고 디자인한 전략을 가르쳐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들은 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올라가는 것은 사다리처럼 꼭 거쳐야 하는 관문이다. Wipro는 다양한 상황에서 노출되어 왔고 이는 이러한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것이었다. 회사는 직원들에게

  • [마케팅원론] 맥도날드의 성공전략
  • 경영이 성공한 이유라고 한다. 무엇보다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이 경영위기도 피해갈 만한 안정된 시장구도의 원인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본문에서는 맥도날드의 기업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불황에 강한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기로 한다.1. 맥도날드의 연혁• 1955년: 1호점 오픈• 1960년: 200번째 매장 오픈• 1961년: 시카고 인근의 Elk Grove에 햄버거 대학교 개교 • 1963년: 통산 10억개의 햄버거 판매기록, 500번째

  • [경영]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
  • 경영이 성공한 이유라고 한다. 무엇보다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이 경영위기도 피해갈 만한 안정된 시장구도의 원인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본문에서는 맥도날드의 기업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불황에 강한 맥도날드의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기로 한다.1. 맥도날드의 연혁• 1955년: 1호점 오픈• 1960년: 200번째 매장 오픈• 1961년: 시카고 인근의 Elk Grove에 햄버거 대학교 개교 • 1963년: 통산 10억개의 햄버거 판매기록, 500번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