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노키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6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산업혁명의 확산과 노키아의 탄생
-핀란드 고무회사와 핀란드 전선회사
-다각화를 추진, 위기에 빠진 노키아
-장거리 통신산업 진출과 디지털 기술
-세계최대 휴대폰 제조업체
-노키아의 전략, 디자인과 마케팅 그리고 브랜드
-불루투스 SIG
-맺는 말, 노키아가 불러일으킨 창업가 정신
-노키아 요르마 올릴라 회장
-한국노키아
-노키아 TMC
-노키아코리아의 근무환경
-신바람 경영의 전도사
-한국 노키아 모바일폰의 에로 라이티넨 지사장
-노키아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825년 영국이 기계 수출 금지 조치를 풀자, 유럽 각국에는 영국이 수출한 증기 기관과 목면 공업 기계 등이 홍수를 이루었으며, 기계와 함께 기계설치 및 아프터 서비스를 위한 전문 기술자들도 따라 각국으로 흘러들어갔다. 이로써 산업 혁명은 각국에 차례로 전파되었다. 스칸디나비아 국가들은 유럽대륙과 러시아에서 산업화가 진행 도중에 산업별로 시차를 두고 산업혁명이 진행되었다.
전세계 5만명에 가까운 종업원과 4개국에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노키아는 해외 시장 매출 비중을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 전체 매출의 약 95% 이상이 해외 매출인 노키아의 제품은 전 세계 13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세계 정보통신 업계는 최근 들어 선진업체간의 전략적 제휴가 확산되고 있는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흐름을 따라가기 위해서 각 분야의 기술적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들간이 연합전선을 구축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려는 의도가 짙게 깔려있다. 노키아는 연구활동도 다른 곳이 잘할 것 같으면 그곳에 맡긴다. 대학이나 연구소가 주로 이 일을 담당한다. 현재 유럽 지역에서만 연구소나 대학과 연계해 수행하는 공동 연구프로젝트가 120개나 된다. 경쟁업체하고도 같이 연구활동을 한다. 스웨덴의 최대 통신업체이자 최대 라이벌인 에릭슨과도 GSM분야의 제휴를 포함, 공동으로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