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노키아 국제화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노키아 개요
1. 노키아의 탄생
2. 초기 다각화의 실패
3. 통신 산업으로의 진출과 디지털 기술

Ⅱ. 노키아의 국제화 전략
1. 세계최대 휴대폰 업체
1) 유럽시장 진출
2) 세계 각국에서의 거점마련
3) 일본 시장에의 진입
4) 한국 시장에서의 활동
2.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와 세계화
1) 급변하는 이동통신 시장
2) 통신 업체들간의 전략적 제휴와 벤처기업에의 투자

Ⅲ. 노키아의 조직문화와 전략
1. 노키아의 조직과 커넥팅 피플
2. 노키아의 전략

Ⅳ. 노키아 성공요인과 시사점
1. 노키아의 성공 요인
2. 노키아의 미래와 위험
3. 노키아 성공의 시사점
본문내용
핀란드 고무회사와 핀란드 전선회사

핀란드 고무회사(Finnish Rubber Works, FRW)는 1898년 헬싱키 부근에 설립된 회사였다. 핀란드는 겨울이 길고 당연히 눈이 많아 길이 질척거렸다. 이런 지리적·기후적 여건을 감안, FRW는 주로 고무장화를 만들어 핀란드 사람들에게 팔았다. 어느 날 FRW의 두 임원이 우연히 노키아 마을을 지나가다가 노키아 마을이 아름답고 또한 수력발전을 이용할 수 있음을 알고는 고무 공장을 노키아 공장 옆으로 이전했다. 1920년경부터는 자신들이 만드는 제품의 상표를 Nokia로 결정했다. 그 후 FRW는 고무신발, 타이어, 고무 밴드, 공업용 고무 밴드, 레인코트, 고무 깔개, 고무공 그리고 고무로 만든 장난감 등 고무관련 제품의 품목수를 늘렸고, FRW가 생산하는 잡다한 제품에 노키아 상표를 부착·판매했다.
1912년 핀란드 전선회사(Finnish Cable Works, FCW)가 헬싱키 도심에서 설립되었다. 핀란드 전선회사는 처음에는 종업원 몇 명으로 출발했으나 회사는 곧 대기업으로 성장했는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 노키아 P&G 성공실패사례 SWOT STP 4P
  • 노키아의 국내 점유율이 낮고 심비안이 국내에 들어온 지 얼마 되지 않아 국내용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부족하다. 따라서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야 한다.실패사례* P&G의 일본진출P&G에 대한 소개P&G 기업분석P&G 기업전략결론도출P&G의 기업소개  “우리는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공급한다” 경영이념▶ 프록터와 갬블이 1837년에 설립 → 170년 전통▶

  • [국제경영] 휴맥스 국제화전략
  • 목 차1.회 사 소 개1p가. 휴맥스란?나. 연혁다. 경영이념라. Digital STB마. 해외 진출현황2.국 제 화 전 략9p가. 기업전략나. 핵심역량 및 전략3.환 경 분 석23p가. 외부환경나. SWOT 분석다. BCG Matrix 분석4.성 공 요 인 및 성 과25p가.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요인나. HUMAX의 해외진입 전략5.결 론28p가. 기업의 국제화와 조직구조나. 휴맥스의 조직구조와 특징※참 고 자 료-

  • [애플사의 경영전략] 애플사 선정이유, 소개, 현황, 경영전략, M&A,SWOT분석, 삼성의 갤럭시 S와 아이폰4 비교분석 및 향후 전망
  • 출처http://www.apple.com/kr/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http://www.nweb.kr/500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11/e2010110914214270260.htm http://lemove.wordpress.comhttp://logfile.tistory.com/765 위키백과 ko.wikipedia.org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KT경제경영연구소 http://www.digieco.org/ http://cafe.naver.com/true8.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67961http://catchrod.tistory.com/335한겨례인터넷신문 , 이데일리 ,한국경제 인터넷뉴스, 학주니닷컴, 조인스 인터넷뉴스 등

  • [경영전략]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반도체의 경영전략분석
  •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 반도체의 경영전략분석목차Ⅰ.서론 Ⅱ.본론1. 내부환경 (I)경영자원(2)핵심역량(3)조직구조(4)기업문화 (5)리더십2. 외부환경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모형’’에 따른 분석3. 시기별 전략분석삼성-창업 ․ 성장기/ 제2의창업기/ 21세기 초일류기업으로 향한 도약기LG -창업 ․ 성장기/ 국제화․ 혁신기/ 도약기/ 디지털․글로벌 경영기하이닉스 - 창업기/ 성장기 / 침체기 / 회생기/Ⅲ.결론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경영의 특징2.휴대폰 시장 현황 및 동향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판매 현황2) 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 및 전망3) 국내 휴대폰 시장의 현황3.팬택 앤 큐리텔의 내부 기업환경 분석3-1.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리텔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3-3.팬택 앤 큐리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1) 마케팅 믹스(4ps)2) STP 전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