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노키아 국제화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노키아 개요
1. 노키아의 탄생
2. 초기 다각화의 실패
3. 통신 산업으로의 진출과 디지털 기술
Ⅱ. 노키아의 국제화 전략
1. 세계최대 휴대폰 업체
1) 유럽시장 진출
2) 세계 각국에서의 거점마련
3) 일본 시장에의 진입
4) 한국 시장에서의 활동
2.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와 세계화
1) 급변하는 이동통신 시장
2) 통신 업체들간의 전략적 제휴와 벤처기업에의 투자
Ⅲ. 노키아의 조직문화와 전략
1. 노키아의 조직과 커넥팅 피플
2. 노키아의 전략
Ⅳ. 노키아 성공요인과 시사점
1. 노키아의 성공 요인
2. 노키아의 미래와 위험
3. 노키아 성공의 시사점
- 본문내용
-
핀란드 고무회사와 핀란드 전선회사
핀란드 고무회사(Finnish Rubber Works, FRW)는 1898년 헬싱키 부근에 설립된 회사였다. 핀란드는 겨울이 길고 당연히 눈이 많아 길이 질척거렸다. 이런 지리적·기후적 여건을 감안, FRW는 주로 고무장화를 만들어 핀란드 사람들에게 팔았다. 어느 날 FRW의 두 임원이 우연히 노키아 마을을 지나가다가 노키아 마을이 아름답고 또한 수력발전을 이용할 수 있음을 알고는 고무 공장을 노키아 공장 옆으로 이전했다. 1920년경부터는 자신들이 만드는 제품의 상표를 Nokia로 결정했다. 그 후 FRW는 고무신발, 타이어, 고무 밴드, 공업용 고무 밴드, 레인코트, 고무 깔개, 고무공 그리고 고무로 만든 장난감 등 고무관련 제품의 품목수를 늘렸고, FRW가 생산하는 잡다한 제품에 노키아 상표를 부착·판매했다.
1912년 핀란드 전선회사(Finnish Cable Works, FCW)가 헬싱키 도심에서 설립되었다. 핀란드 전선회사는 처음에는 종업원 몇 명으로 출발했으나 회사는 곧 대기업으로 성장했는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