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 멘토링 프로그램 -신한은행의 멘토링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며
II. 멘토링 프로그램
1. 멘토링의 기원
2. 멘토링의 필요성
3. 멘토링의 유용성
4. 멘토의 역할
5. 멘토링의 효익
1) 멘티의 입장
2) 멘토의 입장
3) 기업의 입장
III. 신한은행의 멘토링제도
1. 신입사원 육성전략과 육성체계
2. 신입사원 교육과정
3.멘토링 시스템 도입 배경 및 실시 목적
4.멘토선정 및 학습계획 수립
5. 멘토링 실천계획서및 활동일지작성
6. Mentor&Mentee 활동결과 평가와 시상
7. 멘토링제도의 운영효과
8.앞으로 멘토링시스템에서 개선되어야 할 점들
IV . 설문 조사 자료분석
Ⅴ. 맺는말
Ⅵ.설문자료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들어가며....
과학과 문명의 발전 속도가 빠르게 바뀌는 21세기 디지털 시대에는 무엇보다도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스피드가 중요한 요인이라 하겠다.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자신의 지식을 슬기롭게 활용할 수 있는 지혜의 활용이야말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며 경쟁력을 향상 시키는 아주 중요한 관건이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오늘날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의 경쟁력을 향상을 위해 본인 스스로 노력해야하지만, 자신의 노력으로는 할 수 없는 지혜와 경험 또한 필수 요소 중에 하나이다. 특히 요 근래에 지혜와 경험을 통한 지식이 중요하게 대두됨에 따라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내부 자원과 인력을 활용하여 기업이 목표하는 조직문화의 창달과 미래에 기업을 이끌 핵심인재를 육성할 '멘토링 프로그램'의 도입은 글로벌 경쟁시대에 도래한 중요한 교육 수단이 되고 있다.
이와 같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요즘 한국 내의 여러 대기업들이 멘토링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거나 실행 계획 중에 있다. 이제 앞으로 1~2년 후, 대부분의 기업들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그들의 목적을 이루어 낼 것이며 우리 또한 대학교를 졸업하여 입사했을 때 신입사원으로써 가장 먼저 경험하게 되는 조직의 프로그램이 바로 멘토링 프로그램 일 것이다.
- 참고문헌
-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인간관계의 이해와 실천』 최애경 저. 무역경영사. 2003년
-『여성을 멘토링하는 여성』 비키크래프트 지음. 이현경 옮김. 두란노서적 .2000년
-『사람을 세우는 22가지 멘토링 원리』 밥빌 지음. 김성웅 옮김. 도서출판 디모데. 1998년
-『신 인사관리 - 노동과 자본의 통합이론』 박경규 저. 서울 홍문사. 2003년
-"멘토링제도 어떻게 운영해야 하나? 최병권. LG주간경제. 716 (2003.2.26)
- 삼성경제 연구소 “성과주의 인사의 명암과 제언” 2002. 7
-『인재전쟁』 에드 마이클스 지음. 세종서적. 2002년
-『미래경영』 피터 드러커 지음. 청림출판. 2002년
- “멘토와 프로터제이간 관계다양성과 멘토링 효과에 대한 연구” 이기훈 석사학위논문,
서울대 대학원, 2002년
- http://www.cmko.com
- 멘토링 솔루션 http://www.mentoring121.co.kr
- 한국 멘토링 협회 http://www.kmentoring.com
- 멘토리 http://www.mentory.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