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웅진룰루비데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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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2.0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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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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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론 -p.1
◈ 본론
1. 환경 고려 -p.2
2. MARKETING 전략 -p.4
3. 4P's -p.8
4. 판매 후 사후관리 -p.11
◈ 결론 : 경영성과 및 맺음말 -p.17
- 본문내용
-
선진국의 상징으로 여겨져 오던 비데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바뀌면서 비데의 수요가 큰 폭으로 늘고 있다. 최근 한 조사에서 비데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잠재 소비자들의 비데 구입 의향률은 65%에 달하면서 갈수록 비데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는 비데가 사치품에서 생활필수품의 하나로 탈바꿈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렇게 매년 급증하는 비데 시장을 잡기 위한 기존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업체들의 시장 진출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가진 신제품들도 속속 쏟아지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화장지로 닦는 습관 때문에 치질, 치루와 같은 항문질환을 앓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런 항문질환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는 ‘용변 후 뒤처리 문제’는 비데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들은 비데가 깨끗한 위생처리를 해주어 부부관계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중산층과 상류층의 전유물에서 서민층의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재 웅진코웨이개발의 ‘룰루 비데’는 전체 시장의 40%가량 이상을 차지하며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이에 이어 삼홍사의 ‘매직클린’, 청호나이스의 ‘굿모닝 비데’, 노비타의 ‘노비타비데’, 대림의 ‘도비도스’ 등이 그 뒤를 이으며 시장 점유율 높이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신제품을 통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고 신규 업체들의 도전도 거센 상태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비데가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건설사들의 필수 품목으로 지정되는 등 비데 시장성은 무궁무진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며 “시장성이 높은 만큼 비데 시장을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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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wjcoway.co.kr/company/m_ad/press2.asp
http://www.cenmall.co.kr/bemarket/shop/index.php
http://www.ilovelooloo.co.kr/looloo
「웅진코웨이개발 마케팅 활동사례」- 웅진코웨이 마케팅부 전략마케팅팀
「웅진코웨이개발 마케팅 활동사례-웅진룰루비데」- 마케팅부 전략마케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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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통임
- ljk8***
(2006.09.10 20: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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