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비데 로얄TOTO 기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개요 및 연구목적
2. 로얄TOTO기업 소개
Ⅱ.본론
1. 비데시장동향(거시환경분석)
- 국내시장동향
- 수출입시장동향
2. 로얄TOTO사의 현황
- SWOP 분석
3. 비데시장 경쟁사 분석
- 방문 판매시장(웅진 룰루, 청호 나이스)
- 직접 구매시장(대림, 노비타)
4. The Core of The Strategy
- STP
- 4P Mix
**promotion
Ⅲ.결론
부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개요 및 연구목적
비데는 용변 후에 항문과 생식기 주변을 세척하는데 사용하는 장치로, 50여 년 전 여성 질환을 예방하기위한 목적으로 처음 개발되었다. 이후로도 계속 여성들의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도기제 비데가 계속 사용되어 왔으나, 문명의 발달과 더불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현재와 같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하는 장치로 변모되었다.
비데는 깨끗하고 청결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각종 항문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비만 환자, 노약자, 지체부자유자 등 용변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에게도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80년대 '로얄TOTO(R-TOTO)'에 의해서 처음 비데가 도입되게 되었으며, 점차 그 소비가 확장되어 가고 있다. 본보고서는 국내 비데시장 개척기업인 로얄TOTO의 발전과정과 현재 상황을 검토해 봄으로써, 국내비데시장의 동향을 파악함과 동시에, 앞으로 비데시장에서 로얄TOTO가 성공하기 위해 어떤 방향을 향해 나아가야 할 것인지를 전망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2. 로얄TOTO(R-TOTO)기업소개
로얄TOTO는 1970년 로얄금속기업사로 창업하여, 욕실에서 사용하는 수전금구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1980년에 일본의 TOTO사와 합작하여 비데를 개발, 국내에 최초로 비데시장을 개척하였다. 그동안 욕실사업을 해 오면서 획득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비데를 제공함은 물론, 기존의 탄탄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80년대에는 비데가 일반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고, '사치품'으로 분류되었기 때문에 주로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판매활동을 진행해 왔다.
- 참고문헌
-
경영이란 무엇인가(2004). 조안 마그레타. 김영사.
경영학원론(2000). 신유근. 다산출판사.
블루오션전략(2005). 김위찬. 리네 마보안. 교보문고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공저 ,현대 마케팅론
자료평가
- 보통 수준임
- ljk8***
(2006.09.10 20:50: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