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출 스마트폰 해외투자 삼성전자 휴대폰 CDMA GSM CDMA 이동통신 기술 현지화 전략 타겟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의 경영상태 및 경영전략
현지의 투자환경 및 요인 등
해외 직접투자의
동기와 목적
전략적인 동기
경제적 동기
비경제적 동기
해외시장 진출의 전략적 의의
스마트폰 제조사의 해외투자 타당성 분석
4
전략적 동기
시장지향형
Type of market seekers
생산효율지향형
Type of production-efficiency seekers
지식지향형
Type of knowledge seekers
자원지향형
Type of raw material seekers
위험회피지향형
Type of local risk overcome
스마트폰 제조사의 해외투자 타당성 분석
1. 전략적 동기
4
2. 경제적 동기 economical motives
투자국에 비해 피투자국은 시장이 불완전한 상태에 있기 때문에 투자가 이루어진다고 보는 것
피투자국의 시장이 불완전한 상태에 있다고 하더라도
충분한 잠재적 수요가 있다고 판단되면 경영활동 범위에
제한이 없는 국제기업들은 해외직접투자를 감행한다.
스마트폰 제조사의 해외투자 타당성 분석
4
경제적 동기
막대한 자금공급 능력
(capabilities of capital supply)
제품 및 생산요소 시장에 대한 충분한 지식
(knowledge of markets)
전문적인 경영관리기법
(higher-classed management systems)
규모의 경제
(scale of economy)
첨단 기술
(high & new technology)
스마트폰 제조사의 해외투자 타당성 분석
4
3. 비경제적 동기 non-economical motives
13C ~ 18C
-거의 모든 해외경제활동에 직간접적으로 국가가 개입
-오늘날과 같은 자본시장이나 중간재시장이 형성 X
-해외투자는 본국의 정치적, 전략적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추진
지금의 우리나라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개발도상국의 지원을 위한 공기업의 해외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완전한 자유시장경제라기 보다는 정부의 지원을 많이 받고 있는 기업의 해외투자
① 정치적, 전략적 차원
② 조직 내부에서 최고경영층의
개인적인 경영철학이나 목표
③ 기업의 조직 구성원이나 그룹에
대한 공약 등의 이유
스마트폰 제조사의 해외투자 타당성 분석
4
삼성전자 휴대폰의 해외투자 의의
시기
1995년~
휴대폰의 아날로그 시대를 접고 디지털 시대로 넘어가는 때
배경
-삼성전자 휴대폰의 기술력이 국내시장에서 입증
-모토로라를 시장에서 퇴출시킴
-내수시장의 성숙으로 인해 새로운 시장의 개척이 필요
-우리나라 정부의 적극적인 디지털 이동통신 개발의 추진
스마트폰 제조사의 해외투자 타당성 분석
4
CDMA
미국 벤처기업 퀄컴이 개발
우리나라와 기술 이전 계약을 맺음
수용용량이 크고, 음질이 뛰어나며, 보완성이 좋다.
GSM
1982년부터 유럽에서 개발 중
선진국 시스템에 대한 기술종속을 피할 수 없게 됨
세계 시장 속 모토로라와 노키아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
스마트폰 제조사의 해외투자 타당성 분석
4
우리나라 이동통신의 발전과 삼성 모바일에게 새로운 장을 여는 결과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로 CDMA 방식을 상용화한 국가가 되었고,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의 CDMA단말기를 제조한 기업이 됨.
1998년까지만 해도 세계 7위에 머물던 삼성전자는 2001년 4위로 등극
CDMA 이동통신 기술
스마트폰 제조사의 해외투자 타당성 분석
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Anycall 애니콜 중국시장진출사례 분석
  • 삼성전자가 경쟁이 치열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런칭을 성공적으로 거둘 수 있었던 사례를 살펴보기로 한다. Ⅱ.본론Ⅰ. 삼성 Anycall의 일반적 현황1.연혁• 삼성전자의 휴대폰 사업 연혁은 다음과 같다.연 월내 용1992. 08• 이동전화 시스템 개발1999. 03• 두께 18미리 초박형 휴대폰 개발• 휴대폰 해외 생산시대 개막(브라질)1999. 04• 휴대폰 핵심칩 본격 양산1999. 05• 국내 최소형 폴더 휴대폰 개발1999. 06• CDMA 상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현지화’전략으로 돌아서고 있다. 삼성 또한 중국시장 진출을 향후 기업의 성공여부로 간주하며 적극적인 투자에 나선지도 오래되었다. 그 가운데 삼성전자의 애니콜은 중국시장 진출 후 꾸준히 시장점유율을 상승시키다가 올해 드디어 시장점유율 2위(21.2%)를 달성하였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하여 그 마케팅 전략을 학습하고자 삼성전자를 선정하게 되었다.Ⅱ. 경영이념 1.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

  • [국제마케팅] 삼성 애니콜 anycall 국제마케팅사례분석
  • 삼성전자는 명품브랜드인 애니콜로 국내 시장을 석권하고 있을 뿐 아니라 , 세계 CDMA(코드분할 다중접속) 시장의 절대강자로 한국의 CDMA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ISO 14001인증 획득, 무선통신분야 올림픽 공식 후원사 선정 등 그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공인받고 있으며,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차세대 휴대폰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향후 전개될 차세대 휴대폰 시장선점으로 21세기 무선단말기업계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 애니콜의 성공요인 분석
  • CDMA폰 개발1997.07최초의 애니콜 모델 SH-770 개발1994삼성반도체통신을 삼성전자로 흡수 합병1988.11세계시장 진출 및 최첨단 기술 선보임기술력 개발휴대폰 시장에 첫발3단계2차 도약기2단계1차 도약기1단계기반 구축기1991199620012004초소형휴대전화기개발1991.12세계최소형 CDMA폰개발1997.07오디오 휴대폰세계 최초개발1999.08인터넷휴대폰(스마트폰)개발1999.03애니콜 PDA출시2000.12이동전화시스템개발1992.08세계최초 500만화소카페라폰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삼성전자이다. 삼성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그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국내의 모바일 시장에서는 단연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여기서 주목해 볼 것은 모바일 시장에서 삼성과 라이벌기업인 NOKIA이다. NOKIA는 우수한 생산 인프라와 브랜드 이미지, 그리고 타 기업에 비해 일찍 시작한 통신사업에서 나온 경험을 무기로 세계 휴대폰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나, 국내시장으로 눈을 돌려보면 전혀 다른 광경이 펼쳐진다. 2000년 초 NOK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