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국내 유통업자 상표(PB)의 성장에 따른 제조업자 상표(NB)의 마케팅적 대응전략(발표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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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6.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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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통업자 상표(PB)의 성장에 따른 제조업자 상표(NB)의 마케팅적 대응전략 (발표 PPT)입니다. 한글과 더불어 발표 PPT를 작성했는데, 발표 준비만 한달 정도 했습니다.
한글 자료보다 오히려 PPT자료를 더 세심하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직접 보시면 만족하실겁니다.
관련 발표자료 한글 검색어는 "유통업자 상표"로 했습니다.
목차
Ⅰ. 서 론
PB 제품의 현황 / 현행전략 한계
Ⅱ. 본 론
1. 현행 NB제품 전략의 개선
2. 4C의 마케팅 전략
3. PB제품의 입지 약화
Ⅲ. 결 론
공격적 전략의 필요성
본문내용
● 고객은 PB 제품보다 NB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다고 인지
왜”, “어떻게” 좋은지 구체적으로 홍보
롯데 칠성 ‘델몬트 콜드주스’의 사례
● 낮은 온도에 먹는 주스가 맛있다는 것을 홍보

● 자사 제품이 보관,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에서
냉장시스템 관리 됨을 강조
제품의 외적 측면 강화
● PB는 외부업체에 하청을 주어 생산되는 시스템
● 제품 하나하나에 세심한 주의를 주지 못함
품질 우수에 기본한
외적 측면 강화
동원F&B의 ‘차애인’ 사례
● 100% 알루미늄 용기를 도입

● 현대적 디자인 재활용 강조

● 고급포장으로 소비자에게 어필

코카콜라 ‘미닛 메이드’ 사례
● 오렌지를 상징화한 용기 디자인

● 상단부 엠보싱 모양 처리

● 신선하고 맛있는 느낌 전달

마케팅 전략의 브랜드 파워
● 브랜드는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의 얼굴
● 고유브랜드는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
● 브랜드 이미지의 차별화 필요성
장기적으로 일관성 있는
브랜드 마케팅 필요
TOP OF MIND 브랜드 파워 사례
● 잦은 광고를 통해 낯익고 친근하게 된 제품을 선택

● OB라거 > 하이네켄 (국내)

● 브랜드 가치 유지 위해 꾸준한 메시지 전달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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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 씨바 이런 허접한 자료를........대충 미리 보기 기능이라도 만들든지..제목하고 목차만 그럴듯 하게 포장하지 말고..급한 마음에 또 속았네..사기꾼 같으니..
  • jorop***
    (2008.04.14 17:4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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