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국내 유통업자 상표(PB)의 성장에 따른 제조업자 상표(NB)의 마케팅적 대응전략(발표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05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내 유통업자 상표(PB)의 성장에 따른 제조업자 상표(NB)의 마케팅적 대응전략 (발표 PPT)입니다. 한글과 더불어 발표 PPT를 작성했는데, 발표 준비만 한달 정도 했습니다.
한글 자료보다 오히려 PPT자료를 더 세심하게 만들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직접 보시면 만족하실겁니다.
관련 발표자료 한글 검색어는 "유통업자 상표"로 했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PB 제품의 현황 / 현행전략 한계
Ⅱ. 본 론
1. 현행 NB제품 전략의 개선
2. 4C의 마케팅 전략
3. PB제품의 입지 약화
Ⅲ. 결 론
공격적 전략의 필요성
- 본문내용
-
● 고객은 PB 제품보다 NB 제품의
품질이 우수하다고 인지
왜”, “어떻게” 좋은지 구체적으로 홍보
롯데 칠성 ‘델몬트 콜드주스’의 사례
● 낮은 온도에 먹는 주스가 맛있다는 것을 홍보
● 자사 제품이 보관,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에서
냉장시스템 관리 됨을 강조
제품의 외적 측면 강화
● PB는 외부업체에 하청을 주어 생산되는 시스템
● 제품 하나하나에 세심한 주의를 주지 못함
품질 우수에 기본한
외적 측면 강화
동원F&B의 ‘차애인’ 사례
● 100% 알루미늄 용기를 도입
● 현대적 디자인 재활용 강조
● 고급포장으로 소비자에게 어필
코카콜라 ‘미닛 메이드’ 사례
● 오렌지를 상징화한 용기 디자인
● 상단부 엠보싱 모양 처리
● 신선하고 맛있는 느낌 전달
마케팅 전략의 브랜드 파워
● 브랜드는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의 얼굴
● 고유브랜드는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
● 브랜드 이미지의 차별화 필요성
장기적으로 일관성 있는
브랜드 마케팅 필요
TOP OF MIND 브랜드 파워 사례
● 잦은 광고를 통해 낯익고 친근하게 된 제품을 선택
● OB라거 > 하이네켄 (국내)
● 브랜드 가치 유지 위해 꾸준한 메시지 전달
자료평가
- 아 씨바 이런 허접한 자료를........대충 미리 보기 기능이라도 만들든지..제목하고 목차만 그럴듯 하게 포장하지 말고..급한 마음에 또 속았네..사기꾼 같으니..
- jorop***
(2008.04.14 17:40: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