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_영화산업과마케팅_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영화산업과마케팅4공통 영화와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영화에 미치는 흥행요인 3가지이상 열거하고 자세히 설명하시오00
- 영화산업과마케팅4공통)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흥행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0k
- 영화산업과마케팅4공통 영화와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00
- [2023 영화산업과마케팅]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영화산업과마케팅_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영화산업과마케팅 |
---|---|---|---|---|---|
공통 |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5점) |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란
(2)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① 마케팅
② 서비스
③ 영화선택
④ 커뮤니케이션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광고
(2) 포스터
(3) 이벤트
(4) 소통
(5) 매체
(6) 플랫폼 ‘OTT(Over-the-top)’
(7) 브랜드
(8) 홍보
(9) 시장
3.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서론
최근에 영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마케팅 전략에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여러 수요층을 대상으로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이 이뤄져한다. 영화를 만들고 어떠한 마케팅을 하느냐에 따라서 영화의 흥행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상업화 영화일수록 영화를 만드는데 많은 비용이 발생한다. 투자한 만큼의 흥행도도 따라와야 되는 현실이 있다. 투자비를 거두기 위해서 다양한 홍보 전략을 사용하여야 한다. 다음 본론에서는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서 설명하고,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2. 본론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란
① 정의
마케팅 PR이라 말하고, 인지도 제고, 이미지 리포지셔닝, 제품 판매 증대, 수익성 향상, 시장점유율 확대 등 조직이 설정하는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언론, 정부, NGO, 소비자 등 주요 타깃 공중과의 관계 관리와 PR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실행하는 PR인을 말 한다. 과거 생산자 지향의 마케팅 믹스였던 4P로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관점으로 프 로모션의 한 영역을 가졌다. 여기서 소비자 지향의 마케팅 믹스로 4C 인 소비자, 비용, 편의, 커뮤니케이션 관점으로 커뮤니케이션에 속하는 영역으로 구분했다. 최근에는 광의의 개념으로 넓혀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 칭한다. 그래서 이들의 주 업무가 PR팀에 소속 되어 마케팅 PR을 하거나 마케팅팀 내에서 PR 마트로 마케팅 PR를 전담하고, 마케팅팀 내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파트로 세부 분류해 제품개발, 유통 전략, 세일즈 등을 제외 한 전 영역을 담당한다.
자료평가
- 잘 보고 갑니다 덕분에 좋은 도움 받았습니다
- 38142***
(2023.05.29 10:30:25)
회원 추천자료
- 영화산업과마케팅_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4)
- 영화산업과마케팅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영화산업과마케팅_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 영화산업과마케팅_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3)
- [영화산업과마케팅] 2022 중간과제물_(1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아교육4B)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자원봉사론4공통) 각자자신이 어떤대상이든 특정한대상을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자원봉사활동의문제점과 자원활동활성화발전방안0k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2024년 1학기 사회문제론 기말과제-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 가장 비판적으로 읽은 고전 등
- 2024년 1학기 동서양고전의이해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박지원의 연암집, 토마스아퀴나스의 신학대전, 루소의 사회계약론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동서양고전의이해, 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동양의 고전(1~7장) 한 편을 선정하여 장과 지은이 및 고전의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을 감명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시오. 2.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서양의 고전(8~15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복에이르는지혜)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 심리 검사 및 측정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